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업데이트

[수정] [개발자의 서신] 2월 직업 개편 안내(추가)
알림
| 조회 41497

블레이드 & 소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직업 담당 디자이너 진(Jin) 입니다.
2/7(수)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이후에 가족 여러분이 주신 많은 관심과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원거리 직업 개편 내용 대비 근거리 직업 개편 내역이 부족한 부분에 대한 의견이 많았습니다.

직업 개선은 전 직업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며, 3월, 6월, 9월, 12월의 업데이트에도 직업 개선이 있을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12(월)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 된 직업 개선에 대한 의도를 짧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2월 직업별 개편 세부 내역(추가)

● 검사

흑풍보패 3세트 + 태천보패 5세트에서 태천보패 8세트로 변경 시 피해량의 기대값이 크지 않으며, 이에 따라 획득 욕구를 충분히 자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검사 직업의 개선과 이에 따른 피해량 증가는 차후 한번에 진행 될 예정이었으나, 우선 섬화보패 8세트 효과의 조정을 통해 최상위 장비를 착용한 검사의 피해량을 상향하려 합니다.

- 또한, 검사의 전장 성능은 다음 패치부터 차차 개선 될 예정이었으나 가족 여러분들의 불편함을 우선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먼저 빠르게 적용 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검토하여 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 단기간에 모두 개선되기는 어려우나, 이후 검사의 전장은 막기의 성능 강화와 함께 '원거리 직업을 상대하기 쉬운 역할'로 재 구성하려 합니다.


● 권사

흑풍마녀와 같은 일부 보스에서 권무 무공의 36초 재사용 시간으로는 충분한 효율을 낼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고 판단하여 시간을 추가로 조절하였습니다.

- 권사의 전장 개선은 다음 업데이트 때 추가로 이루어질 예정이었으나, 가족 여러분들의 불편함을 우선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먼저 빠르게 적용 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검토하여 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 저희가 생각한 권사의 현재 문제점은, 대상이 없는 경우 너무 쉽게 무력화 될 수 있다는 것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파고들기에 추가 효과를 부여하여 개선하고 열화각 무공을 조정, 정벌팔찌의 사용 조건을 변경 한 뒤 경과를 지켜보려 합니다.


● 역사

역사의 개선은 차후 근거리 개선과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었으나, 가족 여러분들의 불편함을 우선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먼저 빠르게 적용 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검토하여 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 최근 던전은 대부분 이동과 점프를 다양하게 요구하고 있어서, 역사가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서 불편함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따라 집행의 속도를 매우 빠르게 상향 조정하고 파괴, 대파괴를 이동 가능하게 함과 동시에 대파괴의 장판 유지시간을 절반으로 변경 하였습니다.

- 추가로 '막기' 무공을 사용하여 퍼즐을 풀어야 하는 일부 보스에서 역사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철벽 1초식 무공의 재사용 시간을 짧게 변경 하였습니다.

- 또한 역사의 정벌팔찌는 현재 전장에서 사용하기 힘든 효과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실용적인 효과로 변경함과 동시에 비무와 전장의 밸런스 이유로 남아있던 '분노 중 방어 100% 감소' 효과가 의도와 다르게 던전 진행에 불편함을 초래하고 있어 삭제 처리하였으며
- 대신 철벽 1초식으로 사용 할 수 있는 철갑 무공 재사용시간을 조정하여 전장의 효율을 맞추려 합니다. 역사 직업 또한 장기적으로 전투 방식이 불편한 부분을 꾸준히 개선할 예정입니다.


● 기공사

기공사 충격포의 통합 재사용 시간이 변경되면서 의도보다 빈번하게 충격포를 사용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충격포의 기능을 원래 형태로 돌리기보다는 우선 의도했던 버프 형태의 무공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재사용 시간을 통해 수정하고 본래 의도했던 기능을 크게 강화한 뒤 경과를 지켜보려 합니다.


● 암살자

암살자의 정벌팔찌는 원하는 상황에 발동 시킬 수 없는 문제가 있어, 사용성을 좀 더 높이기 위하여 발동 조건을 변경하려 합니다.


● 소환사

B&S의 전투는 공방을 주고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한 항목입니다. 하지만 휘감기 무공의 경우 타 직업의 모든 방어해제 무공과 다르게 LB와 RB를 연타하다 보면 자동으로 나가는 구조로 되어 있었습니다.

- 저희는 이 부분이 B&S의 공방을 주고 받는 다는 부분의 큰 규칙과 다르게 동작하고 있다고 생각하기에 사용 키를 F로 조정하여 판단을 통해 사용하도록 변경 하려 합니다.

- 다만 소환사의 경우에 최상위권 전장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는 부분이 있어, 차후 전장에서 충분히 활약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개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린검사

린검사는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피해량 조정 / 바람 린검 개선 / 전장 효율 조정 등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


● 주술사

현재 기능은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지만 아이템 툴팁에 오해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이를 수정하려 합니다.

- 가족분들이 우려하시는 개인의 전투 피해량에 증가에 대해서도, 경과를 지켜보며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이후라도 빠른 시간 내에 지속적으로 보정할 예정입니다.

- 우선 흑익을 통해 파티의 총 피해량이 감소될 경우 던전과 레이드를 플레이 하시는 가족 분들에게 불편함으로 다가올 수 있기에, 피해량 부족이 발생할 수 있는 일부 던전 / 레이드 보스의 난이도를 조절하여 전투의 감도를 맞추는 작업을 함께 진행 할 예정입니다.

- 또한 사령쇄도의 피해량의 생명력 흡수 수치 또한 다양한 옵션 추가로 인하여 하향 조정하였으나, 다양한 구간에서 전투 감도가 떨어질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주요 사용 무공에 피해량의 생명력 흡수 효과를 추가하려 합니다.


● 기권사

전장에서 상대를 띄울 경우 사용할 수 있는 기권사의 무공 연계는 적에게 충분한 대응행동을 할 수 있는 여지를 주지 않습니다.

- B&S의 전투는 공방을 주고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한 항목입니다. 하지만 기권사의 신룡열파를 통한 공중 무공 연계는 그 방향성에서 약간 틀어져 있다고 생각됩니다.

- 또한 저희는 이것이 타 직업에게 좋은 경험을 주지 않는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우선 정벌팔찌의 효율을 일부 조정하고 현상을 지켜보려 합니다.
- 기권사의 개선에 관해 게시판에 써주신 많은 의견을 정독 하였으며, 기격 자세의 유연한 활용이나 내공 5단계 신룡열파의 황룡 중첩 등은 차후 개선에 함께 적용하는 것을 고려중인 상태입니다.

- 항상 좋은 의견 감사 드립니다.


● 격사

격사는 현재 전장에서 작렬 효율이 비정상적으로 높게 잡혀 있으며, 2초식 필살과 함께 사용 시 상대가 충분한 대응을 할 수 있는 여지를 주지 않습니다.

- B&S의 전투는 공방을 주고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한 항목입니다. 하지만 격사의 현재 전투 방식인 방어관통으로 심리적인 고려 없이 작렬을 난사하여 적을 제압하는 것은

- 저희가 추구하는 전투의 방향성과는 맞지 않으며 또한 타 직업에게 좋은 경험을 주지 않는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따라 격사의 전장 효율을 일부 추가 조정하려 합니다.

- 추가로 암흑 속성 격사가 강신과 투지발산을 받은 상태에서 전투 시작 시 전탄난사를 사용하는 경험을 좀 더 개선하기 위하여 필살과 청월 신공패의 기능을 일부 변경 하였습니다.


가족 여러분께서 B&S의 전투를 즐겁게 경험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 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이게직업이냐 [유들류들] 응원같은 소리하네 관짝에 넣어달라고 응원 해달라고 했던 거였네

    0

    훗카리크 [미남] 남자친구♂ 구해요♥

    0

    한마리 [민시댕] 기상천외 매주 토요일 1시 소사,서자 모든템 팝니다!!!!!!!!

    0

    좋아요 되었습니다.
    이미 좋아요 하셨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