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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 배우는 백태성 공략 & 팀장 택틱
| 조회 5272 | 스크랩 23 | 신고하기

시작하기에 앞서 )

마천루의 가장흔한 공팟이였다고하면 1,2넴 공팟입니다.

어지간한 파티도 2넴부터 시작하는게 관례일정도로 일상이 되어버린 2넴 백태성, 사안장군 입니다.

딜보다는 피통이 우선시되는 맵이며 과거 각종 버그로인해 플레이어를 괴롭히기도 했던 네임드이고

애매한 피통과 애매한 캐릭터 이해도가지고는 생존이 힘들뿐더러 주시의 개념이 없으면

배달이라는 개념이 잘 이루어지지않아 혼돈의 상태가 되는 네임드입니다.

아마 그래서 혼돈의 전당인거같..(아재)

그래도 조금은 이해도가 필요해서 다시 없는 글재주 꺼내보아 글남겨봅니다.

 

이번에도 블소에서 공략이라면 가장 유명한"강낭땅콩"님의 유튜브가 가장 효율적 인거 같아 주소를 남겨두겠습니다.

강낭 땅콩님 백태성 : https://youtu.be/aPhMomFZgnw

 

공략 이해만 가지고는 실전에 들어가면 피흡의 문제도 있어 조금은 어려운

처음접하기에는 정말 어려운 던전이 될수 있습니다.

 

 

1. 백태성 공략

1) 기본개념

2) 기본패턴(외부)

3) 기본패턴(내부)

4) 특수패턴

 

2. 팀장 택틱 공유

1) 위치배분

2) 격리배분

3) 내부리딩

3. 효율적인 팁

1) 격리될때

2) 외부에서 추가격리

3) 내부에서 나갈때

4) 백태성 본체가나올때

5) 검탱팁

6) 기타팁 

 

 

 

1. 백태성 공략

1) 기본개념

백태성은 총 2가지 시작방법이 있습니다.

한가지는, 격리자 6명이 직접 애드를 내는경우

다른 한가지는 격리자 한명이 애드를 낸후, 6명이 피격을 당하는경우

시작은 조금 나중에 다루도록하겠습니다.

 

백태성은 "선고" 라는 디버프를 줍니다.

처음 애드를 내고 시작하면 외**는 공간(시작공간)에 백태성의 환영 3마리가 생겨납니다.

각 백태성은 외부의 외각에있는 작은원에 각자의 색깔위치에 뛰어 들어가게됩니다.

 

첫 시작은 녹안성(녹색백태성) 12시,  자안성(보라색) 5시, 황거성(노란색) 7시로 점프를 하게되며

합격패턴이 돌아왔을때 다운4개를 넣으면 금동,은동의 개념으로 시계방향으로 한칸씩 뛰게됩니다.

이때 점프를 하게된후 탱을 흡공하는 패턴이 나오는데 '기절'을 넣어주는 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각각의 백태성 환영 근처에 있게되면 각 환영별로 다른 종류의 "선고"디버프를 줍니다.

이 선고 디버프가 일정중첩이되면 "사망"상태가 되며, 위 점프후 흡공패턴시 탱흡공을 하면서 선고 버프를 초기화 시키게 됩니다.

이 선고버프는 탱만 초기화시키며, 나머지인원들은 다른 색 선고버플르 쌓는동안 기존에 있던 선고버프를 없애는(시간경과)

방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이 선고버프는 중첩당 회복률 저하와 틱템을 주게되니 선고버프때문에 생존을하기가 극도로힘들어지게됩니다.

 

이때 치유효과라는 버프를 통해 포션의 회복효과를 증진시켜 생존하는 방법이며

내부 백태성과 외부 백태성 4마리를 모두 처치하게되면 (피 1)

타임어택 1분짜리의 백태성 본체가 나오고 24명이 본체를잡게되면 끝나는 방식입니다.

2) 기본패턴 (외부) - 맨 처음 시작시 (3)부터 시작됨

(1) 전방 2타

[탱방향] [방어가능]

백태성이 보고있는 방향으로 전방 120도

(2) 전방 3타

 [1] 전방2타

[탱방향] [방어가능]

(1)패턴과 같은 방식

전방 120도로 때리게됨

 [2] 내려찍기

[탱방향] [방어가능]

탱방향으로 2타를 때린후 내려찍는패턴

피격시 비교적 높은 데미지와 함께 "다운"판정이 일어나게됨

(3) 브레스 or 빙글빙글(힐윈드)

[1] 브레스

[탱방향] [방어불가]

피격시 "넉백"판정후 "다운"판정이며

가장 아픈 데미지를 자랑함,

저항기를 돌리기보다는 피하는것을 추천하는 패턴이며 지속적으로 데미지를주기때문

[2] 빙글빙글(힐윈드)

[광역] [방어가능]

약 4~5미터가량에 1회성타격의 광역을 씀

피격시 "넉백"판정후 "다운"판정이 들어가며

막거나 저항을 반듯이 하는게 좋음

3) 기본패턴 (내부) - (1) 번이후 (2) -> (3) 혹은 (2) or(3) 랜덤이후 (4)

(1) 전방 2타

[탱방향] [방어가능]

백태성이 보고있는 방향으로 전방 120도

(2) 브레스

 [탱방향] [방어불가]

피격시 "넉백"판정후 "다운"판정이며

가장 아픈 데미지를 자랑함,

저항기를 돌리기보다는 피하는것을 추천하는 패턴이며 지속적으로 데미지를주기때문

(3) 빙글빙글(힐윈드)

[광역] [방어가능]

약 4~5미터가량에 1회성타격의 광역을 씀

피격시 "넉백"판정후 "다운"판정이 들어가며

막거나 저항을 반듯이 하는게 좋음

(4) 잡기

 [탱단독] [방어불가]

한손을 땅에 짚고 2바퀴를 돌게되며 1바퀴를 돌았을때쯤 탱을 잡음

잡히게되면 강제로 "넉백"을 당함

이 패턴에 잡히게되면 패턴에 밀려 사망하는 인원이 나타나기 때문에 반듯이 저항해주는것이 좋음

3) 특수패턴

(1) 외부 쫄 끊기

일정 시간마다 외부 백태성의 합격기 칸이 열리게됩니다.

처음 합격때는 '해당 백태성 선고 10중첩'

처음 합격이후 모든 합격은 '해당 백태성선고 20중첩'일때 합격기 칸이 열리게 됩니다.

 

처음 선고가 중첩이 모두 완료되어 합격기 칸이 열리게되면,

금동과 은동의 개념으로 다운을 넣어주게되면 외부 백태성들이 모두 시계방향으로 1칸씩 뛰게됩니다.

1칸씩점프후에도 합격기 칸이 열려있으며

외부 백태성들은 각자 본인 탱들을 흡공하게 되는데 이때 나머지 인원들이 기절이나 그로기로 (통상적 기절)

합격기를 넣어주게 되면 백태성이 탱을 내려놓게 됩니다.

 

다운을 못끊게되면 일정 시간후 선고 중첩이 과다가 되어 사망하게되며,

쫄이 한쪽은 넘어가고 한쪽은 넘어가지지 않아 겹치게 되면 '영혼공명'태가 되며 두 쫄이 모두 피를 회복하게됩니다.

두 패턴 모두 일정 시간이 경과하게 되면 광폭화가 일어나 전멸하게되며

 

탱의 기절을 끊어주지 못하게되면 탱은 넉백을 당하게되며 빈사상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탱이 저항을 하게되면 흡공을 당하지 못해 선고 중첩이 초기화가 되지 않을 뿐더러

거리가 멀어졌다는 이유로 독침을 쏘게됩니다.

(2) 백태성 격리

처음 시작시, 백태성이 총 6명에게 격리를 부여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개념은 "탱"을 제외한 DPS가 가장 높은,혹은 가장 가까운사람이 격리를 당하는 것이 기본적 개념입니다.

따라서 가장먼저 시작하게될때, 직접 뛰어들어가서 (맵 중앙) 각각의 환영이 소환될때 가장 가까운 위치개념을 이용할수도

혹은 백태성의 환영들이 각자 자리로 들아갈때 직접 맞으면서 가장 가까운 위치개념을 이용하여 격리가 될수있도록합니다.

 

환영들이 점프 1회를 뛸때마다 기절합격이후(탱흡공후) 각각의 환영이 1명씩 격리를 시키게되며

가장 기본적으로 기반이 되는 격리자는

격리를 시키는 환영에게 넣은 데미지와 거리에 따라 격리를 시키게됩니다.

따라서, 특별히 정해진 격리자들은 기절을 넣지않고 1미터를 유지, 최대한 빡딜을 해서 격리가 될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그외 나머지 비격리 인원은 기절만 넣고, 거리를 일정거리 이상유지 및 격리가 될때까지 딜컷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백태성 내부로 들어가게되면 영혼격리라는 디버프와 함께 내부 백태성을 만나볼수있습니다.

이때 백태성은 일정 시간마다 내부인원에게 머리위에 구체를 달아주며 주시를 주게되는데

이 주시는 내부 격리에서 탈출을 할수있게 도와주는 징표이며, 가장가까운 3명에게 주게됩니다.

 

내부 백태성이 주시를 주면서 합격기 칸이 열리게되는데

이때 기절을 넣으면 아무일이 없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반대로 다운을 넣게되면 백태성이 머리위에 구체가 달린사람에게(가장 가까웠던사람) 한번씩 총 3번을 뛰게 되는데

이때 이 백태성 점프를 맞게되면 격리가 풀리면서 주변 인원에게 10초짜리 치유효과를 주게됩니다.

아무것도 넣지 못하면 피를 회복하게 됩니다.

 

본인이 버프를 받게되면, 버프를 본인이 있던자리에 돌려줘야하므로 주시를 받고 다운이 들어간걸 확인후에는

빠르게 본인의 원래 자리로 돌아가야합니다. (쫄이 있는곳)

 

2. 팀장 택틱 공유

1) 위치 배분

(1) 개념

4개의 파티중에 1개의 파티는 격리파티, 나머지 3개의 파티를 각각의 쫄 위치로 보내게됩니다.

이때 4번파티를 내** 가정하면

순서대로 1파티는 12시, 2파티는 5시, 3파티는 7시를 보내게됩니다.

 

그후 4파티는 각각 1,2번은 12시 , 3,4번은 5시 , 5,6번은 7시를 보내게되면 각각의 위치에 총 8명씩 배분되어있는상태가 됩니다.

(2) 팀원안내

간단하게 그리고 명료하게 전달하시면됩니다.

"1파티 12시 / 2파티 5시 / 3파티 7시"

" 4파티 1,2 12시 / 3,4 5시 / 5,6 7시"

이때 4파티는 반듯이 서로의 조율을 통해 정상적인 자리를 찾아 갈수 있도록 도와주는것이 좋으며

팀장이 직접 4파티에 들어가서 내부 리딩과 함께 위치 확인을 같이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2) 격리 배분

(1) 개념

처음에는 6명이 모두 들어가게되며

이때 다운 패턴 한명당 격리자 3명이 탈출하게됩니다.

따라서 4파티를 배분할때 총 6명중 3명씩 2번을 탈출할것을 계획합니다.

 

1번탈출 격리 ( 줄여서 1격리) 3명과, 2번탈출 격리(줄여서 2격리) 3명을 기본적으로 잡고가며

4파티의 1,3,5번을 1격리, 2,4,6번을 2격리로 넣을수도

4파티의 1,2,3번을 1격리, 4,5,6번을 2격리로 넣을수도 있습니다.

 

평소 파티 진행은 1,3,5번과 2,4,6번을 각각의격리로 묶으므로 이번글에서

1격리는 4파티 1,3,5번

2격리는 4파티 2,4,6번으로 통칭합니다.

 

또한 이후 패턴에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격리 인원이있습니다.

이들을 3격리라 칭하게 되며, 이 3격리는 각각의 파티에서 탱제외 1명씩 선정하시면됩니다.

(2) 격리 직업군

1격리가 가장 먼저 붙게 되어 탈출할 직업군 입니다.

따라서 2격리는 주시를 주는 타이밍에 조금 멀리 떨어져 있어야하고

2번째 합격 페이즈일때 3격리도 들어오게됩니다.

 

내부에는 총 9명의 인원이 있게되어 꽤나 복잡한 상태가 이루어지는데 최대한 주시를 어긋내지 않기위해서

1격리는 근거리 3명을

2격리는 원거리 3명을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령 예로들어

4파티 구성 직업군 ) 1. 역사 2. 소환사 3. 암살자 4.기공사 5. 권사 6. 주술사

이렇게 짜여있으면 1,3,5번은 근거리로 이루어진 1격리

2,4,6번은 원거리로 이루어진 2격리가 되게 됩니다.

 

3격리는 따로 직업 조합은 상관없습니다.

(3) 팀원안내

이또한 알아보기 쉽게 팀원들에게 전달하면됩니다.

팀을 전체 수정을 본이후에

"4파티 1,3,5번 1격리"

"4파티 2,4,6번 2격리"

"1파티 00님 , 2파티 00님, 3파티 00님 3격리"

라고 전달해주시면됩니다.

3) 내부 리딩

(1) 개념

처음 격리 되는 인원 6명은 동시에 영혼격리의 버프를 받게되며 이때는 시간이 충분히 남아 내부에서 딜을 넣을 시간이 됩니다.

따라서 통상적으로

"기절 - 기절 - 다운 - 다운 - 기절 - 다운 - 기절 - 다운 (기절다운반복)" 의 합격으로가며

첫 기절이후에 2번째 기절 나오기 직전에 3격리가 들어오는 타이밍이 됩니다.

 

조금 자세히 적어서

6인 격리 -> 내부 첫합격 (기절) -> 3격리 격리됨 -> 내부 두번째 합격 (기절) -> 내부 세번째 합격 (다운, 1격리) -> 1격리 탈출 -> 내부 네번째 합격 (다운, 2격리) -> 2격리 탈출 -> 1격리 재격리 -> 내부 다섯번째 합격 (기절) -> 내부 여섯번째 합격 (다운,3격리)

같은 방식으로 돌아가게됩니다.

(2) 팀원안내

기절은 기, 다운은 다

"기기다다 기다기다기다(이후기다반복)"

으로 합격기의 순서를 적어주면 됩니다.

3. 효율적인 팁

 

1) 첫 격리될떄

(1) 리딩

4파티 6명이 모두 격리되는것을 확인 할 떄까지 전원에게 딜컷을 요청합니다.

탱들은 빠르게 어글을 잡아야하므로

"탱 제외 전원 딜컷해주세요."

이때 탱은 빠르게 어글을 잡아야하며, 선고 디버프가 2~3중첩 혹은 격리자가 격리가 되는것을 보고

"외부 딜 시작할게요" 라고 말해주시면 됩니다.

2) 외부에서 추가격리될때

(1)  리딩

기절을 넣을때 기절을 넣고 3미터 내지는 5미터 에서 딜컷을 요청합니다.

"기절만 넣고 전원 3미터 딜컷할께요"

"딜컷 3미터거리유지 5초만 할게요"와 같이 격리자가 충분히 딜을하고 들어갈수 있는 시간을 벌어주시면됩니다.

 

(2) 기타 인원이 격리되었을때

격리 순서나 혹은 그때 격리된 인원의 명단을 보고

1격리 혹은 2격리, 3격리임을 알려주면 좋습니다.

가령 4파티의 2,4번이 격리됬는데 (2격) 6번은 격리가 되지않고 3파티인원중 아무 인원이 격리가 됬다는 가정이면

"3파티 00님, 2격리 입니다." 라고 빠르게 대처해주십니다.

3) 내부에서 나갈때

(1)  리딩

다음이 다운차례라면 미리 알려줍시다.

"이번에 x격리 나갈차례입니다. 주시자 빼고 거리 벌려주세요."

"이번에 다운입니다. x격리 나갈게요" 와 같이 격리자에게 상기시켜줌과 동시에 나머지 인원이

조금의 거리를 벌려 주시를 안받게 하는것이 포인트 입니다.

 

(2)  오 주시

주시를 잘못 받았을때, 잘못 받은인원이 빠르게 채팅을쳐준다면 한번더 상기시켜 줍시다.

예로들어 못받은인원이 '7시'

라고하면 "잘못받은분 7시로 갈게요" 라고 통보 해주는것이 좋으며

시작전에 주시를 못받게되면 본인이 몇시인지 채팅으로 빠르게 쳐주세요 라고 말하는게 좋습니다.

4) 백태성 본체가 나올때

(1)  리딩

죽은사람이 많다면 전원을 중앙에서 나오도록 유도합니다.

이후에 죽은사람들을 연화나 암살 둔주를 통하여 살린후에 백태성 내부에 들어가셔도됩니다.

 

따로 애드를 내지 않으면 타임어택이 활성화 되지도, 애드가 나지도 않습니다.

5) 탱 팁

(1) 검사

처음 시작할때 v키를 연타하게되면, 타겟이 잡히는 거리에서 천검이 도착전에 깔리게됩니다.

조금더 빠른 어글킵이 가능합니다.

 

어깨치기는 피흡어깨치기 (왼쪽트리 2개)가 좋으며 다운이 들어가 기상기를 저항용으로 검막을 쓰는걸 추천합니다.

다만 기상기가끝나고 검막을 사용시에는 흡공이 안될수있습니다.

반드시 기상기 맞기전에 검막 사용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기상기 - 흡공 사이 시간이 5초가 조금넘음)

 

 

6) 기타 팁

처음 내부 들어가는 주술사는 첫 기절이후 강신을 쓰는것이 좋습니다.

스킬 초기화 효과를 통해 기절쿨을 초기화 시켜줍시다.

 

내부에 들어가게되면 피가 달지않아 (선고 버프 무시) 버티기에 매우 용이합니다.

 

쫄탱이 멀어지게되면 가시를 쏘는 패턴이 나오게됩니다. 탱이 멀어져서 가시가나오게되면 탱이 붙을수있도록 도와주세요.

 

 

 모두 4넴 숙련까지 화이팅 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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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막따막 [탐악] 검사| 공명정대| 레벨 50 홍문15성| 무림맹3급맹원| 깨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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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인쇼 [인쇼] 정리 짱짱 잘되어있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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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믕뜨 [믕뜨] 잘 배우고 갑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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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던전도우미가돼고싶어요 [말랑말랑 초코멜로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언제 올려주시나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언제나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그리고 저기 백태성 패턴 부분에 '반듯이' 라고 적혀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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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우찡 [소우찡] 내부를 이제 막 하기시작한 초짜솬으로써 공부 잘하고갑니단 ㅎ 스크랩해야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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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ascivious [엘피] 우리 문파원 영상유명해욧! 구경갑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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