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직업게시판

섬광린검 전장. 이번주의 한마디
| 조회 1806 | 스크랩 0 | 신고하기


매주 카톡 읽* 당하는 기분임..

피드백도 없고... 이제 개발자의 서신도 안날라오고...

그냥 쎄게 해주라고 무작정 징징대는 것도 아니고..

이유와 근거를 들어서 뭐가 문제점인지 콕콕 찝어서 말까지해주는데

부정적인 견해에만 옳다구나 싶어서 즉석 너프 패치는 반갑게 해놓고

좋아져야 할 부분에는 싸그리 무시하는 느낌이네요.


이제는 풍월도 버리고 대부분의 상황에 오연베기 쓰긴합니다만,

(스초부적먹고 풍월도 돌려도 지속딜들이 워낙 빡빡해서 죽거든요^^)

특성 3개씩 이쁘게 고생고생해놓고 너프를 해버리시니

이제는 직업의 개성은 커녕 그냥 획일적인 고정 특성인데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린검이 힘들게 된 이유가 애초에 다른 직업들의 추가된 스킬 혹은 고쳐진 스킬들 때문인데

그걸 버티게 해줄 수 있는 스킬을 너프시키고 그 후에 언급조차 없다니요.

그냥 3타, 5타씩 들어오는 거면 인정합니다. 근데 기본적으로 5회이상 다단히트잖아요?

더 강해지는 신규아이템은 계속 내면서 그 남은 타수에 죽어나가는데 뭘 어떻게 합니까?



풍월도 3회 너프?

기존에도 중간중간 딜링 혹은 CC기가 뚫고 들어온다는 버그도 있었고,

어짜피 점수구간이 높아지면 중간에 캐치를 쉽게 당했어요.

물론 공격적으로 풍월도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끌풍과 저풍을 맘대로 합친건 당신들이잖아요?

지금 끌풍으로 6명을 만약에 다 끌잖아요?

그 중에 한명만 탈기 있어도 1명 죽이고 나올까말까에요.

탈기가 아무도 없어도 1명 죽이고 나올까말까에요. 2초짜리거든요.

다른 스탠딩저항기 1초만에 벗겨지거든요? 다음껄 써도 1초만에 벗겨지고, 또 다음껄 써도 1초만에 벗겨져요.

그 안에 5초 5회들을 벗겨야하는데 쉽지가 않아요. 접근봉쇄당하면 그냥 도망치면서 맞아죽어요.

풍월도로 1초 더 버텨도 1초가 남네요? 다음은 뭘로하죠? 맞딜해도 지는데 그냥 횡 두번만 해요?


호위령 스초불가 너프?

이것때문에 특정상황빼고는 검막 들지도 못해요. 검막들면 진짜 뒤가없어요. (앞도 없어요.)

린검이 얼마나 불쌍한지 대부분 아나봐요. 검막 안써줘도 이제 욕하는 사람도 잘 없어요.

보통 살기위해서 스초부적을 써야하는데, 암살자처럼 확정킬로 죽이기 위해서도 쓸일이 없어요.

개인회오리, 호위령으로 발묶 풀면뭐해요? 저항기는 거의 1초 살기용이고,

도로 묶여서 습격도 못쓰고 천베도 못들어가는데?

중력장이든 뭐든 백스텝으로 빠져나오면 뭐해요? 그냥 바람개비만 돌수 있어요.

그마저도 일방적으로 뚜드려맞다가 죽어요. 진짜 호구잡힌 느낌들정도로 쫓아와서 때려요.

기공사, 기권사분들이 두 분 이상이면 게임 시작전부터 의욕도 없어요.


단일죽창기

옛날부터 1:1에 강했던 린검사는 이제 완전 불구가 되었어요.

위 스킬들이 너프 먹으면서 원딜들 잡는게 더 힘들어졌어요.

안그래도 힘든 솬은 강풀 경직 다운 당할때마다 미칠거같아요.

그냥 일반 강풀도 타겟팅이 고양이로 들어가서 안그래도 천베데미지는 커녕 약한 연쇄번개가 나눠져들어가요.

기공사는.. 화기는 그렇다쳐도 냉기는 못이길거같아요..

천뇌발 쎄긴한데.. 상황 만들기가 너무 어려워요.

앞라인에 맞서려고하면 앞도 아픈데 저 멀리서 날아오는 원** 아프고,

뒷라인 들어가는건 .. 지금 상황에선 너무 끔찍해요.

투사 제외하고는 귀검절명참에는 웬만한 직업들은 다 잡죠.

근데 조건도 만들어야할뿐더러 쪼금만 움직여도 안맞아요.

발차기도 무빙으로 피하는데 절명참은 맞겠어요?

심지어 귀검령 아껴둘상황도 잘 없고, 치명타 안뜨면 ** 안들어가요.


만약에 진짜 잘하시는분들이 절명참 쓸 상황이 오잖아요?

이미 탈기 다 빼고 CC기도 넣어놓고 피 다 빼놓은 상황, 그냥 천뇌발 두세번 더 쳐도 죽일피에

절명참 쓸 각이 나와요.

끌연섬, 산붕, 내집한폭 등등. 서로 비교는 못해도, 절명참이 한참 아래 티어인건 확실하죠?




전에는 직업간 상성이나 이해도, 실력에 따라서 힘들었는데도 열심히 했어요.

아무리 템 좋고 어려운상대라도 심리전 잘하면 이길 순 있었어요.

근데 지금은 그냥 린검 상대법이 정형화된 느낌이에요. 뭘해도 지고, 죽는 경우 굉장히 많아졌어요.

그냥 막딜, 맞딜들어오는게 안버텨져요......


린검좀 제발 살려주세요.





*전장 중 굉장히 흥분하여 쓴 글입니다. 잘못됐거나, 지적사항이 있더라도

따뜻하게 맞아주세요. 어떤 글이라도 겸허히 수용하겠습니다 ㅠ

*다음주도 빡쳐서 돌아올거 같아요 ㅎㅎ

-

머엉 [상푼] 린검사| 경국지색| 레벨 60 홍문23성| 혼천교3급신도|
목록
  • 2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l천국l [x천국x] 약간의 팁~ 저는 역사나 권사 보이면 저항기 두르고 천베날린다음 바로 탄검 씁니다
    대부분 공격들을하고 있기에 99프로 팅김니다 그로 인해 뎀지도 들어 가구요 그 이후연 다운이나 번베 알아서~~^^

    1

    머엉 [상푼] 좋은팁이네요 써먹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0

    진풍기원 [견우연] 직업특성상 어쩔수없는 선진입이 강요되는직업인데 선진입=회색화면이니 전장하면 괜히 손발이 부들부들떨리고 멘탈이 안녕하지못하니... 자연스레 하기가싫어지네요

    0

    에소라떼더블샷 [뚱이대장] 생존을 위해서 스초부적 찢는경우도 허다한데 이젠 그것도 무의미 스초부적 찢어도 저항기가 개회 빽스탭뿐 전에는 3회풍월도<br />회위령으로 스초찢곤했는데 안타깝다

    0

    할게없어지루한 [입보스] 요즘 상위올라갈수록 지키는쪽으로 가려고하고 될수잇으면 화로플레이로 전향한...

    0

    겸밍키 [겸밍키] 풍월 너프먹고 전장 접은지 오래 ㅋ..

    0

    커여운늒네 [메르네] 검막들고 상대 딱 한타이밍 버텨주고 한타 이겨달라고 기도하는수밖에없음 아니면 혼자돌아다니면서 운영돌려야되는데 기공이나 기권같이 걍 무심리로 스킬박으면 **야되는직업이 점점 늘어나니까 그마저도 힘빠지고 원래 검막에 장막있을때조차 다대다한타가 좋은편은 아니었는데 이젠 뭐 할수가 없어요

    1

    머엉 [상푼] 린검은 다 vs 1 전문 직업인거같아요. 물론 린검이 다 쪽..

    0

    류아경 [류아영] 근데도 아직 린검한테 검막 안써준다고 악쓰는놈들이 있음. 진짜 머리가 없는 수준. 검막 들면 뭐 하기도전에 이미 시첸데

    2

    무브먼트는사나 [잠자는쿠키] 검막에 마춰서 지휘써주는 격사있으면 격사 딱 한타 씀
    그후 지휘저항 사라지면 그때나 써볼까?

    0

    리딩하는사서님 [린검 사서] 5연 베기 사용시 3타까지 떡저항 같은거라도 줬으면 좋겠음 ㅇㅇ ㄹㅇ루

    0

    머엉 [상푼] 증~~~말 부조리합니다!!

    0

    좋아요 되었습니다.
    이미 좋아요 하셨습니다.
    1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