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직업게시판

비무 판정 관련 정리본 공유 - 암살전
| 조회 3006 | 스크랩 1 | 신고하기

원래는 메모장에 혼자 정리 해두는데 새로 정리하는 겸 게시판에 올려봅니다.


대전제

 - 쾌검사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어검사 관련 판정은 아는것도 많긴 하지만, 공유하기엔 아직 미흡한 수준입니다.

 - 비무 관련 기본기(뒤구캐치, 누반캐치, 기상기 캐치, 은신캐치 등)는 무리없이 할 수 있는 수준의 플레이어를 위한 글입니다.

 - 자클래스 스킬의 판정은 모두 공부하셨다는 가정 하에 쓰는 글입니다.


1. 암살자 특성

 - 메인 CC기 쿨타임들이 전부 24초 이하로 계산. 하나만 더 맞고 빼야지라고 계산하는게 크게 의미가 없는 듯. 그나마 연화각이 유의미한듯.


 - 은신캐치는 이동동선을 예측하여 맞출 것.


- 논타겟 저항기를 난발하여, 유형무영을 두르고서 들어가면 당황하는 경우도 많은 듯. 나무토막이 없을 시. 일섬 - 오연 3타 - 횡이동 - 돌진으로 연계 가능.


2. 암살자 판정


1) 나뭇잎 날리기 - 투사체

ㄱ) 튕기기 관통의 투사체 판정. 현재 버그로 검사의 튕기기 타이밍에 명중시 막기가 아닌 적중 판정이 적용. 이에, 튕기기 타이밍에 암살자의 모션을 보고서 저항기를 돌리는 센스가  필요.


ㄴ) 날아오는 시간동안 횡이동, 나뭇잎 운신 등으로 뒤를 잡는 스킬을 사용시 후방판정이 나면서 명중. 저항기를 돌리던가 뒤막을 섞는것이 필요.


ㄷ) 보호령 중 뒤막은 불필요.


2) 연화각 - 돌진, 저항

ㄱ) 각성 들어오며 1초 저항이 생김. 24초 쿨타임은 그대로


ㄴ) 내력소모 돌진기. 연막 버프 갱신중엔 특히 조심.


3) 은신 연막 - 즉발은신, 저항

ㄱ) 은신 갱신이 되는 듯. 3회로 추정. 갱신시마다 0.5초 저항. 공콤 직후 OR 연막 - 앞잠입 - 은신연막으로 스탠딩 압박이 들어옴. 후방이동 없을 시 매우 큰 위협.


ㄴ) 캐치는 뽀록에 가까울 정도로 저항 갱신 타이밍이 짧음. 비저항시간을 노리고서 캐치하는건 하단베기, 어검발산정도만 투자.


ㄷ) 연막 직후에 2초간 사용 가능. 중간에 다른 스킬도 연계 가능. 연막 - 잠입 - 은신연막 사용 가능. 조심.


4) 둔주의 진 - 탈출(기절, 그로기)

ㄱ) 각성 전과 다를 바 없음.


ㄴ) 뒤구와 누을 뺀 다음 다운으로 연계하며 풍월도와 일섬으로 마무리 가능.


5) 기습 - 기절, 방어불가

ㄱ) 무영보와 양자택일. 무영보와 달리 은신은 갱신되지 않는듯.


ㄴ) 소리를 듣고서 캐치 가능. 평상시에 옆에 태블릿 틀어놓고 할 때는 못할 듯. 해드셋을 끼고서 플레이시 은신 중 소리에 집중 할 것.


6) 횡이동 - 저항, 조건부  은신

ㄱ) 이제 180도 횡이동으로 고정된듯. 후딜레이 존재


ㄴ) 횡이동을 보고서 후딜레이에 하단베기, 돌진, 어검발산으로 캐치 할 것. 앞차기로 캐치하는건 뒤잡스킬은 잘 안되는 듯.


7) 나뭇잎 가르기 - 이동, 회피

ㄱ) 회피 100% 증가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듯. 적용이 되지 않거나, 매우 짧은 시간 적용 되는 듯.


ㄴ) 어검발산으로 대응 가능. 하지만 못할 경우 손해가 매우 극심.


ㄷ) 후방이동 발도, 어검보** 대응이 가능하나 어검보호는 버그로 인하여 쿨만 도는 경우도 종종 발생.


8) 빙결지뢰 - 얼음감옥, 지뢰

ㄱ) 경공전 중 공중에서도 적용 되는 듯. 어깨치기로 나뭇잎 날리기 등을 저항했어도 곧바로 회전베기 준비 할 것.


ㄴ) 8초간 얼음감옥 중 상대의 둔주의 진 버프도 확인 할 것. 8초 이상, 10초 이하인 경우 탈출을 맞춰 뒤구르기를 빼며 다운으로 연계 가능성 존재.


9) 은신 - 탈출, 은신, 섬광

ㄱ) 섬광 발동이 매우 느린 편. 보자마자 횡이동 OR 즉발 논타겟 저항기 사용시 섬광 저항 가능.


ㄴ) 사용하고도 타게팅이 잠깐 잡히는 시간이 있음. 오연베기로 따라가며 은신을 바로 벗겨낼 수 있음. 각성 이후의 오연베기는 저항이 붙었으므로, 횡이동/순보 등을 뺄 수 있음. 횡이동시 발도 OR  일섬으로 캐치 준비.


ㄷ) 사용 직후 순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5미터 하단베기 OR 5미터 어검발산으로 캐치하기 쉬움.


10) 나무토막 - 반격, 저항, 그로기, 은신

ㄱ) 사용 직후 0.5초 내로 반격시 그로기 존재.


ㄴ) 반격시 은신 및 1초간 저항. 모션보다 반격시간이 더 짧음. 후속 민나토 조심.


11) 보호 나무토막 - 반격, 은신, 저항

ㄱ) 2초간 은신보호. 저항시  2초간 저항. 6초 은신.


ㄴ) 나무토막을 사용하고서 2초간 연계 가능. 다른 스킬을 중간에 사용해도 연계 가능. 나토 - 잠입 - 민나토 사용 가능.


-

대련빌런 [집행의태도] 검사| 신검합일| 레벨 60 홍문21성| 무림맹9급맹원
목록
  • 7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공대 [파이리] 검사비무특) 나는 못하는데 다른사람들은 다잘하고쌤 ㅠㅠ

    1

    엠살 [팔링] 얼지 상태에서 탈출기 쓴다고 해도 암살한테 CC기 안걸리고 뒤 은신 따놓은 상황이라면 은신만 풀리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2

    대련빌런 [집행의태도] 얼음감옥 유지시간이 8초라서 둔주가 9초 남은 기준, 둔주를 새로 꼽지 못합니다. 하지만 캐치를 안하자니 얼지의 의미가 없어지고, 1분기를 투자한게 손해로 다가오죠. 그래서 캐치를 하고서 빨리 띄우려 합니다. 그걸 노려서 캐치하고서 연계하려는걸 심리전으로 끌고가는겁니다. 탈출을 맞췄는데 바로 둔주를 쓰면 그것대로 할만한 게임이고 뒤구를 쓴다면 다운으로 연계해서 둔주의 사용을 억제함과 동시에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0

    좋아요 되었습니다.
    이미 좋아요 하셨습니다.
    1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