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블린이들을 위해 그림으로 압축한 저주받은 해적선(일반) 공략
| 조회 3195 | 스크랩 11 | 신고하기

이 글은 해적선을 배워서 메수모해 파티에 당당히 입성하고 싶은 블린블린 블린이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헤딩 · 교육팟을 갈 기회가 생기면 이 압축 공략집이 문제집의 요점 정리처럼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는 방법: 그림이 먼저, 그 아래에 설명. 


I. 구비라



1. 구비라 방 주변에는 위와 같이 원 세 개가 12시, 5시, 7시에 있다. 각 원 사이인 10시, 2시, 6시에서 석영이 나타난다. 

따라서 10시, 2시, 6시 석영 담당을 한 명씩 총 세 사람 뽑아야 하고, 먹잇감을 뽑아야 한다. 

역할 종류: 탱커, 먹잇감, 10시 석영, 2시 석영, 6시 석영

 


 

2. 구비라 생명력 70%, 40% 때 각 위치마다 석영이 생성된다.

동시에 주변 원 세 개 중 두 개에 흰색으로 백금진이 활성화된다. 

석영 담당 세 사람은 각자 위치로 가서 석영을 하나씩 밟는다. 

 


3. 석영 세 개 중 하나만이 진짜다. 

 


4. 구비라가 중앙에서 십자 패턴을 쓰고 나면 먹잇감을 선정한다. 먹잇감은 탱커를 제외하면 가장 가까운 사람이 받는다. 

먹잇감은 구비라에게서 백금진 두 군데 중 석영과 먼 쪽으로 우선 선다. 

 


5. 구비라가 앞발을 들어 돌진할 텐데, 그대로 몸으로 받아서 백금진으로 유도한다. 

구비라가 백금진 위에 있으면 해당 백금진이 사라진다. 

 


6. 40%의 먹잇감 패턴에서는 구비라가 앞발을 들지 않고 몸을 왼쪽으로 돌릴 수도 있다. 이러면 후진한다는 뜻이다. 

따라서 먹잇감은 180도 횡이동으로 구비라 뒤로 가면 백금진으로 구비라를 유도할 수 있다. 

 


7. 백금진을 모두 없앴다면 진짜 석영을 밟은 사람은 구비라와 석영 사이에 아무 데나 선다. 

나머지 석영 담당 두 명은 한 명은 구비라에게서 석영 쪽으로 6m에, 다른 한 명은 12m에 선다. 

석영 담당 셋을 제외한 나머지는 밖으로 빠진다

구비라가 진짜 석영을 밟은 사람을 끌고 가서 연쇄 전류를 쏠 텐데, 줄을 잘 섰다면 이게 석영으로 가서 석영이 터진다. 

석영이 터진 곳에는 보호막이 생기는데, 모두 그 안으로 들어가면 전멸기에 죽지 않는다. 


II. 묵철완

 


1. 방을 자세히 보면 바닥 선을 기준으로 4등분되어 있다. 각 영역에서 체크한 곳 중 어느 한 곳에서 나중에 검은 장판이 생긴다. 

따라서 저주 담당자와 촉수 담당자는 이를 우선 알아 두는 게 좋다.

만약 여러분이 탱커라면 콧노래를 부르면 된다. 농담 아니고 정말로 탱킹 말고 하는 게 없다. 

총 역할: 탱날먹, 저주, 촉수, 커터, 붕괴(a.k.a. 보조)

 


2. 생명력 70%, 40% 때 묵철완이 중앙으로 들어가 근중원 장판을 쓴다. 

저주 담당자는 입구 쪽으로 혼자 멀리 떨어져 장판을 저항하고 나머지는 모두 묵철완에게 붙는다. 

저주 담당자가 저주를 받았으면 묵철완에게 붙을 준비를 하되, 앞서 말한 체크한 곳 중 어디서 검은 장판이 생기는지 확인한다. 

 


3. 검은 장판이 입구 쪽 둘 중 한 곳에서 생겼으면 입구 반대 방향으로 묵철완에게 붙고, 입구 반대쪽 둘 중 한 곳에서 생겼으면 입구 방향으로 묵철완에게 붙는다. 

이어서 묵철완이 저주 대상에게 180도 저주 지대를 깔 텐데, 앞서 밝힌 대로 붙었으면 위 그림과 같이 검은 장판과 저주 지대가 겹치지 않는다. 겹치면 파티가 전멸한다. 

촉수 담당자는 검은 장판 옆으로 묵철완에게서 가장 멀리 있어야 한다.

저주 담당자가 묵철완에게 제때 붙지 않아서 촉수를 받으면 역시 파티가 전멸하니 주의한다. 

"아, 촉수 뭐 함? ㅡㅡ;" vs. "님이 안 붙었잖아요. ㅡㅡ;"

 


4. 촉수 담당자는 검은 장판을 서로 겹치지 않게 나란히 깐다. 

촉수는 70%에는 두 개, 40%에는 세 개가 깔린다. 

각 장판마다 촉수가 생성돼 촉수 담당자를 내려친다. 무빙으로 피할 수 있다. 

무빙 타이밍 팁을 주자면, 촉수는 나온 직후에 한 방 내려치고, 세 번 꿀렁거린 뒤에 또 한 방 내려친다. 

 


5. 저주 담당자와 커터는 처음 생긴 검은 장판(촉수) 쪽으로 위 그림과 같이 견우와 직녀처럼 선다. 

묵철완이 저주 대상에게 붕괴를 쏠 텐데, 둘이서 나눠 받는다. 

 


6. 붕괴를 받은 직후에 묵철완이 커터 쪽으로 넉백 주먹을 한 방 날리니 막거나 무빙으로 피해야 한다. 검막이 있으면 좋다. 

저주 담당자와 커터는 이인삼각 달리기를 하듯이 연결된 붕괴 줄로 촉수를 모두 자른다

그러는 동안 묵철완의 뿅뿅이가 떨어지니 기공사의 호신장막 등으로 저항한다. 저주와 커터는 이것에 맞지 않게 주의한다. 

저주 담당자는 묵철완 쪽으로 저주 영역 경계와 수직이 되게 붙어야 한다. 

커터는 촉수들을 끊으며 자연스럽게 가장 먼 위치에 있으면서 묵철완의 저주를 받는다. 

 


7. 커터가 묵철완의 저주를 받았으면 저주 담당자가 SS로 빠져서 줄을 끊는다. 이때 둘의 위치가 바뀐다. 

 


8. 저주 담당자는 검은 장판을 모두 밟아 없앤다. 

커터는 저주 영역 경계면과 수직이 되도록 선다. 그러면 묵철완의 1타 저주 영역이 그쪽으로 안전하게 깔린다. 

묵철완이 커터를 흡공할 텐데, 합격기(기절)로 끊어야 한다. 


9. 묵철완이 커터에게 붕괴를 쏠 텐데, 저주 담당자를 제외하고 누군가 한 명이 같이 받아야 한다. 

저주 담당자는 저주흔 때문에 이때 붕괴를 받으면 즉사한다. 

 

 


10. 묵철완이 원중근 순으로 검은 장판을 쓸 때, 근거리 장판이 터지기 전에 모두 SS로 빠져 피한다. 

이를 통해 커터와 붕괴 보조자의 줄을 끊는다. 역시 둘의 위치는 바뀐다. 

이후 묵철완이 광역 5연타를 쓰므로 얼음꽃 등으로 저항한다. 










호에에에! 블린이, 너무 복잡해서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어요오오오오! (´8ㅁ8`)

 

P.S. 묵철완 입구 방향이 알고 보니 왼쪽이길래 수정. 사실, 구비라 빼면 지도 볼 일이 없음. ㅋㅋㅋ

-

NekyChoi [Neky] 기공사| 백발백중| 레벨 55 홍문16성| 무림맹2급맹원| 영혼 치유
목록
  •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Pokpok [린 검폭] 오 잘정리하셨군!굳잡

    0

    칭링 [칭ring] 우어엉어 그림 넘 조아야

    0

    좋아요 되었습니다.
    이미 좋아요 하셨습니다.
    1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