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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제 0 격납고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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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0 격납고


본 글은 가독성이 매우 개판임을 양해부탁드리며, 트라이 시 참고용으로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루룩 읽으시라고 문장문장 끊어서 적긴했는데.. 아마 읽기 힘드실거에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트라이에 도움되신다면.. ㅠㅠ좋겠네요


   문지기 - 개량형 천공호


- 크레이지아케이드 물풍선과 같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특수페이즈 때, 천공호가 맵 랜덤한 위치로 이동 후, 시추관 1개를 생성합니다 . 이후, 천공호가 이 시추관을 향해 레이저를 발사하며, 레이저에 피격된 이 시추관은 십자방향으로 레이저를 발사하며 터지게 됩니다 .
    
- 시추관 1개가 생성되는 타이밍 직전, 최 원거리자 2명을 대상으로 주시를 부여합니다. 최 원거리자에게 첫번째로 주시 시추관이 1개가 부여가 되면, 최 원거리자의 위치 기준으로 주시 시추관이 설치가 되고, 2번째로 먼 최원거리자에게도 (두번째) 주시시추관이 설치됩니다. (실제로, 두 주시시추간의 설치시간의 간격은 매우 좁은편으로, 거의 동시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 기존 시추관의 폭발범위 내에, 주시자의 주시 시추관이 있다면 기존 시추관이 터진 후, 주시시추관도 연쇄적으로 같은 범위로 폭발하게 됩니다. 이 때, 주시시추관의 폭발범위 내에 ,천공호가 있을 경우, 보호장막이 1중첩씩 차감됩니다. (이 때, 하나라도 차감되지 않으면 전멸!)


- 1주시 시추관과 2주시 시추관이 일자로 배치되어 폭발하는 경우, 천공호의 보호장막이 1중첩씩만 줄어들지만, 서로의 폭발범위 내에 있지 않으면서, 천공호에게 폭발범위가 닿게끔 하면 사이클 당 최대 2중첩만큼의 보호장막을 줄일 수 있습니다.


 

   1네임드 - 나선 28호

센스있는 탱커분이있다면 랜덤 기본패턴 대응은 다음과 같습니다.

2번째 기본패턴이 앞뒤라면 우 45도/좌 45도로 순차 이동시 270장판이 탱반대로 고정이됩니다.

2번째 기본패턴이 뒤앞이라면 좌 45도/우 45도로 순차 이동시 270장판이 탱반대로 고정이됩니다.


특수패턴 패러다임은 아래와 같습니다.
[중앙진입 - 화살표 색 활성화 및 나선추생성 - 1 미사일 발사 - 2 미사일 발사 - 사슬 부여 - 어글자 방향으로 저항불가 즉사 부채꼴장판 연속부여 - 반복]
 
보스 버프에 대한 설명
[특수페이즈 진입 시, 보스에게는 (회전 : 정), (회전 : 역) 이라는 버프가 랜덤으로 생성됩니다.]
> [회전 : 정] - 맵 4 방향에 있는 화살표를 모두 초록색으로 변경하여야 사슬 성공 시 , 보스에게 정확하게 나선추가 날아감
> [회전 : 역] - 맵 4 방향에 있는 화살표를 모두 노란색으로 변경하여야 사슬 성공 시 , 보스에게 정확하게 나선추가 날아감
>> 위와 같은 방법으로 나선추를 2 회 이상 보스에게 맞추지 못하는 경우 , 광폭화 .
 
- 특수페이즈에 돌입하면 맵 4방향에는 지옥의 용광로처럼 4개의 화살표가 존재하는데 이것들이 활성화됩니다 . 활성화된 이 4개의 화살표는 2개는 초록, 2개는 노랑의 색을 띄게 됩니다 .
    
[역할 - 나선추 드리블러] 설명
- 특수페이즈 진입 시 맵의 12, 3, 6, 9 시 방향 중 1곳에 랜덤하게 나선추가 생성됩니다. 이 나선추는 가만히 내버려두면 벽으로 스스로 이동하는데, 막기 무공으로 이동을 막을 수 있으며, 공격 무공으로 드리블이 가능합니다. 드리블러는 맵 10m 정도에 있는 화살표 위에 이 나선추를 드리블하여 설치시켜야합니다. 설치 성공 시, 나선추는 탑블레이드 마냥 맵을 돌아다닙니다 .
 
이 때, 드리블러의 나선추 설치 방식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1. [1 미사일 후, 2 미사일 발사 때, 주시자 반대쪽에 일부러 나선추를 설치시켜 1회 역방향 이동을 시전하고, 나머지는 순방향으로 이동하게 하는방법]
2. [2 미사일이 박히고 난 후, 아무데나 나선추를 설치시키는 방법]
 
나선추가 한번 밟고 간 화살표는 비활성화가 되며, 어느정도 화살표를 밟아 나선추의 회전강도를 높여야 나선 28호에게 나선추 폭발로 인한 데미지 주입이 가능합니다.
    
 
[역할 - 노예 설명 ]
0. 노예라고 적었는데, 더 자세히 역할을 설명하자면, [1 명 – 1 미사일, 사슬 / 1 명 – 2 미사일, 사슬 ]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드리블러가 나선추를 다룰 타이밍에 , 최 원거리자에게 미사일을 발사하므로, 1번째 미사일 (1 미사일)을 담당할 사람은 충분히 멀어져 있는 상태로 변경시킬 화살표 앞에서 대기하여야 합니다 .
 
1. 1 미사일 발사 후, 또 한 번 멀었던 인원에게 2번째 미사일 (2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 이 사람 역시 ,멀리서 변경시킬 화살표 쪽으로 이 미사일을 유도해야 합니다 . 여기까지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면 ,맵 4 방향에 있는 화살표의 색은 모두 같을 것입니다 .
 
2. 2 미사일 발사 후, 나선 28호는 최 원거리자 1명에게 사슬을 부여합니다 . 이 사슬은 환사천의 전류처럼 1회 반사되며, 2명이서 성공적으로 사슬을 받을 경우, 묵철완의 붕괴처럼 둘 사이에 줄이 연결됩니다. 사슬을 받는 2명은 노예가 진행하면 됩니다 .
 
3. 노예는 각 미사일 후 , 드리블러가 최초로, 나선추를 설치하였던 곳 (화살표 레버)으로 이동해 사슬을 같이 부여받아줍니다 . 이후, 서로 간에 각도를 조절해 노예 간, 연결된 줄로 인해 나선추가 안전하게 보스에게 들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
  (사슬 연결자들이 변과 변이 만난 생긴 접점에 서로 대칭하여 서 있으면 나선추가 안전하게 보스에게 들어가게 됩니다.)
 
4. 나선추가 보스와 닿아 성공적으로 폭발할 경우, 나선 28 호의 보호장막이 3중첩씩 차감되며 , 페이즈 당 이 과정을 3회 반복합니다 . (보호장막을 모두없앤 이후의 3번 째 나선추 폭발 성공 시 , 약 6%의 피해를 입힙니다.)
 
[참고 : 트라이 당시, 미니맵 버그로 인해 오브젝트가 보이지 않아 고생을 했는데 , 노예 1명은 맵 화살표 기준 ”ㄴ“ 범위(7시대기)의 화살표를 맡기로 했고, 나머지 1명은 ”ㄱ“ 범위(1시대기)의 화살표를 맡기로 하였습니다, 단 위에 2개가 생성되면 "ㄴ" 담당자가 7시에서 위로 올라갔고, 아래에 2개가 생성되면 "ㄱ"담당자가 1시에서 내려갔습니다.]
 
[또한 노예가 힘든 경우라면 사슬까지 맡지않아도 되며, 미사일2 / 사슬2로 인원을 분배해도됩니다. 각 인원이 해야 할 일은 위와 같습니다. 분배만 하면됩니당]
 
아래는, [회전 : 역] , [회전 : 정] 의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역할 – 탱커 ] 설명
- 정말 고생해주는 직업군입니다! 사슬 직후에 나오는 저항불가 넉백 부채꼴 장판이 있어 고생좀 더하시라고(??) 역할에 적었습니다 . (드리블러의 나선추 안착 시간에 따라 사이클마다 이 장판을 2번 또는 3번 볼 수 있음)
 
- 탱커는 사슬 부여 후, 딜러방향, 사슬자가 대기하고 있는방향, 팽이가 위치한 방향 (얘는 심지어 맵을 신나게 돌고있음) 쪽으로는 이 저항불가 넉백 부채꼴을 보내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
 
방법 1. 딜러들은 사슬자가 대기하고 있는 최초로 활성화된 화살표가 있는 쪽으로 이동해 딜을 주입. 이후 사슬자에 의해 튕겨져 나가는 나선추가 보스에게 들어가기 직전 , 백스텝으로 폭발범위를 벗어나는 방법 (이 때 , 벗어나는 건 탱커도 마찬가지 . 지름 5m 정도의 폭발범위에서 벗어나야 함)
 
방법 2. 노예자가 탱커 반대편에서 사슬을 받고 최초로 활성화된 화살표로 이동하고, (이렇게 되면 ,상황에 따라 나선추와 노예가 술래잡기를 하는 아찔한 순간이 벌어질 수 있음) 딜러들은, 팽이가 지나가는 방향을 계속 따라가는 방법 (어짜피 장판은 팽이를 맞추면 안됨)

 

 

★나선 28호는 타보스처럼 여러번 광폭화를 하지 않습니다



   2네임드 : 설영 제 0식 법기
 
특수패턴 패러다임
[중앙진입 - 전원흡공 – 전원에게 즉사 시한폭탄 + 공중 투척 폭탄 2~6회 투척 – 땅거미 지뢰 생성 및 표적 부여 – 감지패턴 시작 – 반복]
 
전원 흡공 이후, 보스는 전원에게 랜덤으로 3,5,8초의 즉사 시한폭탄을 부여함과 동시에, 하늘에서 폭탄을 순차적으로 2번~6번 투척합니다. 무조건 피해주셔야 합니다!
 
[역할 – 표적 설명]


 


1. 땅거미 지뢰가 생성될 타이밍에, 최 원거리자 3명에게는 표적이라는 주시버프가 부여됩니다. 이 3명에게는 보스가 미사일을 각각 2개씩 발사합니다.

2. 여기서 땅거미 지뢰에 대해 설명을 하자면, 거미는 삼각형, 또는 역삼각형 방향으로 생성됩니다. (순서는 랜덤이며, 삼각형방향으로 3마리가 먼저 생성된다면, 바로 직후 역삼각형으로 3마리가 더 생성. 총 6마리가 생성됩니다.) 거미가 생성된 직후에는, 보통 거미는 비활성화 상태에 빠집니다. 비활성화 상태에서 어떤 대상이 거미의 인식범위에 들어가게 되면, 거미가 깨어나며 인식된 대상에게 달려가 대상을 잡아 공중에 띄워 들어올립니다. 들어올려진 대상은 10초 후, 사망합니다.
   
3. 표적은 미리 12, 4, 8시 벽 근처에서 대기를 하다가 거미가 생성되면 거미의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아까 말했다시피, 표적에게는 보스로부터 미사일이 날아갑니다.

 

보스와 거미, 그리고 표적이 일직선 상에 있다면 미사일은 거미의 인식범위에 무조건 들어오게 됩니다. 성공적으로 미사일이 거미의 인식범위에 들어와 거미에게 잡히게 되면, 거미는 미사일을 들고있는 상태가 되며, 거미에게는 합격기 칸이 열리게 됩니다.

 

이 때, 성공적으로 합격기를 부여할 시, 거미가 오작동 상태에 빠지며 보스에게로 이동해 폭발합니다. (이 때, 거미 폭발 시, 주위에 유저가 있으면 즉사!!)

 (

탱커 및 근딜 주의!+추가적으로 표적이 아닌 인원은 보스부터 시작하여 거미에게로 이동하는 미사일에 맞지 않도록 무조건 주의!)
 

<참고!! 현재 버그로 인해 보스 기준, 24m 이상으로 이동하는 경우, 맵 밖으로 캐릭터가 나가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 때는 당황하지 말고 방향키 앞키를 누르면서 점프키를 계속 눌러주다보면 거리가 줄어들게 됩니다. 안전하게 22~23m에서 거미에게 미사일을 먹이도록 합시다. - 현재는 해결>


- 거미를 1회 오작동 시켜, 보스에게 폭발시켰을 경우, 보스의 보호장막이 1중첩씩 사라지며, 모두 성공 시, 보호장막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 보스의 감지준비 버프가 종료되고, 감지기 4개가 활성화되면, 모든 인원은 빠르게 감지기 근처로 이동해, 감지기의 안전지대로 이동해야 합니다. 감지기의 안전지대는 약 90도이며, 나머지 270도는 감지기가 대상을 감지하는 구간으로, 절대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숙련기준, 안전지대 제외지역 모두 즉사)


이 때부터, 탱커의 원맨쇼가 시작됩니다. 감지기가 생성되면 일단 감지기의 생명력을 더 이상 떨어지지 않을 때 까지 공격해 줄여놓아야 합니다. 거미를 모두 오작동시켰을 경우, 감지준비 버프의 시간은 갑자기 사라지게 됩니다.
 
[역할 – 탱커] 설명
1. 탱커는 생명력이 줄어든 감지기를 보스가 어글자 방향으로 지속해서 발사하는 레이저에게닿게 하여야 합니다. 성공적으로 감지기가 이 레이저에 피격되면, 합격기 칸이 열리는데 아무나 합격기를 넣어주면 됩니다.
 
2. 합격기 주입 성공 시, 감지기가 오작동하면서, 감지기의 안전지대가 변경됩니다. 이 때 탱커는 다른 곳에 있는 감지기로 이동을 하여 (반시계 방향으로 이동) 다른 곳에 있는 감지기를 같은 방법으로 모두 오작동을 시켜주면 됩니다.
 
3. 반복 (감지기도 그리려고했는데... 좀..괴랄해서..패스..)
 
[참고 : 감지기를 1회 오작동 시킬 때마다, 보스의 감지중첩이 1중첩씩 차감되며, 감지기 패턴이 끝날 때까지 보스의 감지버프를 감지불능으로 만들어버리면 보스에게 3%의 추가피해가 들어갑니다. 단, 이 내용은 거미 6마리를 모두 오작동 시켰을 때에 대한 내용입니다]


설영 제 0식 법기는 1페이즈 돌입 전, 3페이즈 특수패턴 종료 후, 공략 종료까지. 이 두 가지의 상황을 제외하고는 보호장막이 부여된 상태이므로 딜링을 할 타이밍이나 효율적인 딜 타이밍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하는 바로는


 - 1. 거미를 오작동 시킨 직후 ~ 감지패턴 시작 직전까지

 - 2. 감지패턴 도중 : 근딜은 감지기 합격기 지원, 원딜은 보스 딜링


 등이 있습니다.  교육도 겸사겸사 하고있으니 시간되면같이가요! 알려드릴게요


  득템하세요납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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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납고교육간다 [용주룡] 격사| 경국지색| 레벨 60 홍문19성| 혼천교7급신도| 언젠간친해지것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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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격납고교육간다 [용주룡] 아는것중에하나안적은게있긴한데..여따가적어야겠다. 클각보이는데 28호 나선추벽에박아서 리트날것같을때 팽이에 넉백무공쓰시면 팽이가멈춰요. 멈추고빡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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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ak0002 [카이미아] 여기 계셨군! 잘 봤습니다 작성자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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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군 [방출] 감지기 순서 상관없이 레이저 맞추면 합격기칸이 열라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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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격납고교육간다 [용주룡] 네! 근데 무조건 피를 더 안떨어지는순간까지 깎아놔야되요. 아니면안열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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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햅싸리 [햅쌀님] 보스아래 회전 정,역은 알겠는데 디버프 색은 무엇을 의미하는건가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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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격납고교육간다 [용주룡] 보스에게 특페때 회전 정. 회전 역이라는 버프가생겨요. 근데 이때 보스버프아이콘의 배경을보면 정은 노란색, 역은 초록색 배경이에요. 따라서 보스버프가 정이면 노란색화살표를 미사일주시자가밟아서 미사일을 유도해주면되고, 역이면 초록색화살표를 밟은상태에서 그자리로 미사일을 유도해주심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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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격납고교육간다 [용주룡] 격납고교육간다 참고로 트팟일경우 화살표근처에있어도 드리블러가 미사일가져가는경우가빈번하니, 한 17미터정도에서 대기하다가 미사일장판생기면 그때 화살표있는곳으로대기하는게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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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밀리아 [집사 적릉] 격납고 팟이많던가요?? 더 돌고는 싶은데 팟없어서몬간... 대단하시네 공략도 잘 쓰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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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격납고교육간다 [용주룡] 참고-시추관그림에서 1시추관도 십자로터집니다! 중앙시추관이 십자로터짐을강조하기위해 그림을저렇게그렸는데, 중앙시추관이 터지고 제 1시추관은 키패드기준 3,4,5,6,9칸에 한하여터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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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나다 [말랑말랑곰돌이] 해보니까 시간이 진짜 거의 촉박하고 바로 넘어가야 노예역할을 할 수 있는데 사슬이랑 미사일조를 따로 두는게 낫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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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나다 [말랑말랑곰돌이] 대각선으로 장판미사일빼는게 나오면 반대로 넘어가는 게 기공,격사 아님 힘들어요; 같이 받아야하는데..
    둘이서 한다는 기준으로는 모든 사람들이 다 3미터딜 해야 가능 할지경인데.. 이렇게까지 해야 한다는 건가요? 여유시간이 좀 없어보이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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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격납고교육간다 [용주룡] 가나다 그렇게하실수도 있어요! 제가 격사다보니 노예기준으로 썼네요..! 방법은 다양하니까요 ㅎㅁㅎ 위에적어놨다시피 누락요소는있을수있으니 양해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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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나다 [말랑말랑곰돌이] 격납고교육간다 실패없이요? 대각선으로 나와도 실패없이 하셨다면 저도 어제 첫트라이였고 그러니 안익숙해서 그런거라 생각 할 수 있긴 하지만.. 엄청 촉박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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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격납고교육간다 [용주룡] 가나다 가는도중에 모여서 하기도했는데 다들 좀 붙어계셔주셔서 그런가 받기는잘 받았더라고요! 아직 출시한지도 얼마안되었고 가나님말씀처럼 사슬2 노예2 이렇게하는것도 좋긴좋아요! 근데제가 격사다보니 노예습성이강해서 적을때 이렇게로적었네용. 나중에 수정할때 참고하도록할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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