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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만 읽으면 님두 이제 태천클! 너프된 태천 결계천수&섬천대장군 전 포지션 최신판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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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웅크입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태천을 어려워하시고 못가시는 것 같아서

이번 기회에 너프된 전포지션 공략을 준비했습니다 :)

이번 편에서는 1네임드와 2네임드 공략 구성이며,

다음 편에서 3네임드와 4네임드 구성으로 총 2편을 진행하도록하겠습니다.


동영상 시청이 힘드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 )







결계천수


1네임드 결계천수입니다.

결계천수의 기본 패턴을 설명하기 전에 꼭 알고 넘어가야하는 점이 있습니다.


 결계천수는 탱커에게 흰색 패턴을 진행하는 구속 태세와

탱커에게 붉은 패턴을 진행하는 파멸 태세로 나눌 수 있습니다.


흰색 패턴에 피격 시 이동불가 디버프가 걸리게 되고,

붉은 패턴에 피격 시 일정시간 내력이 계속 마르게 되니


 탱커를 제외한 딜러들은 7시나 4시정도 쯤의 자리에서 고정 딜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태세 이야기로 돌아와보면 이 태세는 다운을 통해서 변경이 가능하며,



저희 파티는 흰색 패턴인 구속태세를

6시로 고정해 탱만 자리를 변경하는 택으로 진행했습니다.



결계천수의 구속 태세의 기본패턴은

전방 2타 - 앞뒤 - 영혼폭주 - 반반장판 - 근원장판 - 양파링 - 구속주시 지정 - 광역 3타 - 박수 -

원거리 시폭 - 발구르기4타 - 결계폭파 이고


파멸 태세의 기본패턴은

전방2타 - 부채꼴 브레스 3타 - 영혼폭주 - 반반장판 - 원근장판 - 

양파링 - 큐브설치 - 광역3타 - 박수 - 원거리 시폭 - 발구르기4타 - 결계폭파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 패턴의 진행은 오로지 탱커를 위한 기준이며,

앞서 설명한 것처럼 패턴을 탱커가 자리를 이동해가며 고정을 하기때문에 딜러들은 안전자리를 찾으셔야합니다.



전체적인 틀로 놓고 보자면 첫시작인 구속태세에서는 탱커가 6시에서 진입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A) 구속태세


1) 전방 2타

전방 2타는 방어가 가능한 패턴으로 피격되시더라도별다른 리스크가 없어 맞으셔도 무방한 패턴입니다.


2) 탱방향 앞뒤

다음은 탱방향으로 흰색의 앞뒤 패턴입니다.

피격 시 넉백과 발이 묶이는 구속에 걸리게 되며 방어가 불가능한 패턴으로 저항을 해주셔야합니다.


3) 영혼폭주

다음은 영혼폭주입니다.

가장 먼 사람 3명에게 영혼 공명 주시를 시전합니다.



이 영혼 공명 주시자는 주시자 기준으로 3겹의 원장판이 깔리게 되며

주시자와 탱커를 제외한 나머지 딜러들은 평정간섭 디버프를 받게 됩니다.



평정간섭 디버프는 2 / 5 / 8 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명 주시자의 원장판을 통해 평정간섭 디버프를 지우는 형태의 공략방법입니다.



공명 주시자의 원장판은 밖에서부터 1 / 2 / 3 으로 해당 발판에서 디버프를 정화할 수 있는 구조이며,

원장판이 차오름과 동시에 디버프가 정화됩니다.

평정간섭 디버프를 정확하게 정화하셨다면 해당 디버프는 영혼분열로 변경이 되게 됩니다.

하지만 -1 혹은 +1이 될 경우 그 자리에서 즉사하게 되니 꼭 유의해주세요.

영혼 공명 주시자는 3시 9시 6시에서 15~16m를 유지해 공명 주시를 받아주시고

주시자를 제외한 원거리 딜러들은 주시가 튀지않도록 안전하게 10~13m에서 딜해주시면 됩니다.


평정간섭을 받은 딜러라면 자신의 평정간섭 디버프를 확실하게 파악하신 후

해당 발판을 밟아서 천천히 숫자를 까내시면 됩니다.


2를 받았다면 1에서 2번을 정화받은 후 나오셔도 되고, 혹은 중앙의 2에서 1번을 정화받은 후 나오셔도 됩니다.

5를 받았다면 2에서 1번, 3에서 1번 정화를 하시면 되고

8을 받았다면 2에서 1번, 3에서 2번 정화를 하시면 됩니다.



평정간섭 디버프를 정화하는 팁이 있다면

가운데 혹은 안쪽에서 지우시기보다는 해당 장판의 바깥쪽에서 지우시는 편이 좋으니

이 점을 유의하시면서 디버프를 지워주시면 됩니다.


4) 반반장판

영혼 폭주가 끝남과 동시에 반반 장판을 시전합니다.

이 반반장판은 흰색과 붉은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영혼분열을 가진 대상이 흰장판을 맞게 되면 영혼분열 버프가 없어지게 되고,

반대로 붉은색의 장판을 맞게 된다면 영혼분열 버프는 영혼붕괴 버프로 바뀌게 됩니다.

영혼붕괴 버프는 파멸태세의 큐브를 운반이 가능하게 되고

이 부분은 파멸태세 쪽에서 상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속태세에선 모든 파티원은 흰장판을 맞도록 하고

탱커 또한 6시로 흰장판을 빼주도록 합니다.

흰장판에 피격 시 구속 디버프에 걸리게 되니 해당 패턴에서는 파티민씨를 이용해 저항해줍니다.


5) 근원징벌+양파링

다음은 근원장판과 양파링입니다.

촉마왕이나 초마령의 징벌장판과 비슷한 구조이며 피격 시 다운 상태에 걸리게 됩니다.

2개의 징벌 장판이 나온 후에는 양파링이 나오게 되며, 점프로 피할 수 있으니

장판에 피격되 다운이 되었다면 뒤구르기나 탈기를 이용해 빨리 일어나신 후

점프로 해당 패턴을 피해주시면 됩니다.


6) 구속주시 지정

그 다음은 구속주시를 지정합니다.

가장 멀리있는 사람에게 구속주시를 부여하며 주시자는 해당 페이즈에 맞는 결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1페는 4개 / 2페는 5개 / 3페는 6개로 결계가 생성되고

결계의 폭파범위는 8m이며, 해당 범위 안에 다른 결계가 있다면

함께 폭파가 되면서 전멸기 패턴으로 이어지니 주시자는 해당 페이즈의 결계 숫자에 유의하시면서

결계를 적당한 거리에 맞춰서 깔아주시면 됩니다.

결계 설치는 이동기가 빠른 역사/린검/격사 직업군으로 택틱을 짜시면 보다 안전한 설치가 가능합니다.




결계 설치자는 추 후 구속태세에서 나오는 큐브발판을 빠르게 파악하신 후 시계방향으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결계 설치의 팁이 있다면

1큐브 발판의 앞쪽 발판 중앙자리에서부터 설치하면 파멸태세 시 큐브 운반자와 구출자가

짧은 동선으로 이동하기가 편하니 이 점을 꼭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반대로 1번 큐브에 맞춰 바로 위쪽에 1결계를 설치했다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결계는 태세 별로 마지막 패턴에서 결계천수가 스스로 랜덤으로 1개를 지목해 폭파합니다.

이 때 1번 결계가 폭파되었다면 1큐브자와 1구출자는 2번 결계로 이동을 해야하고

그 뒷부분의 큐브자와 구출자 또한 한칸씩 밀리면서 이동경로가 늘어나게 되니

중앙에 맞춰 어느 자리에서든 편하게 이동 동선을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7) 광역3타

그 다음 광역3타 패턴입니다.

광역 3타와 결계주시 지정을 따로 설명하였지만 두 패턴은 함께 나오는 패턴으로

이 때 결계 설치자가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검막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8) 박수

다음은 박수 패턴입니다.

박수 패턴은 탱에게 밖에서부터 안으로 들어오는 방어불가 2타를 시전하게 됩니다.

이 때 12시의 검정법기에서는 부채꼴 3타 브레스가 나오게 되니

결계 설치자는 12시 쪽에서 설치 시엔 저항을 하시면서 결계를 설치하셔야 안전하니

꼭 저항을 해주시고, 피격 시 넉백과 내력마름 현상이 일어나니 내력관리 등에 유의해주셔야합니다.


9) 원거리 시폭

그 다음은 원거리 시폭입니다.



가장 멀리 있는 사람을 지목해 공중으로 띄우게 되고,

이 때 합격기 칸이 활성화되어 합격기를 빠르게 넣어주면

해당 원거리는 패턴에 피격되지 않으니 빠르게 합격기를 넣어주도록합니다.


여기서는 다운을 넣어 태세를 전환시켜줍니다.

지금부터는 태세가 전환되어 파멸태세로 진행됩니다.


B) 파멸태세


1) 발구르기 4타

다음은 발구르기 4타입니다.

피격시 넉백되지만 무빙으로도 충분히 피할 수 있는 그렇게 위험하지않은 패턴입니다.

이 때 얼철꽃을 사용해서 저항해주셔도 좋습니다.


2) 전방 2타

이제 다시 위험하지 않은 전방 2타입니다.

하지만 이 때부터 탱을 바라보는 법기는 검정법기로

하얀색 패턴을 6시로 고정해야하니 탱커는 12시 방향으로 이동해 주셔야합니다.


3) 결계폭파

이 때, 구속태세에서 깔아두었던 결계 중 하나를

결계천수가 랜덤으로 지목해 폭파합니다.

이 때 폭파되는 범위를 빠르게 파악한 후 원거리 딜러들은 해당 범위에서 빠르게 벗어나주셔야합니다.


4) 고정 부채꼴 브레스 3타

다음은 부채꼴 브레스 3타입니다.

한 곳을 지속적으로 3타 피격하는 붉은 브레스로 피격시 넉백 및 내력마름 현상이 일어나니

탱은 3타를 저항하시거나 횡을 이용해서 피격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면 됩니다.


5) 영혼폭주

다음은 영혼폭주입니다.

구속태세와 똑같이 안전하게 평정간섭 디버프를 정화해주시면 됩니다.


6) 반반장판

다음은 반반장판입니다.

파멸태세의 반반장판에서 큐브 운반조는 붉은 장판에 피격되어 영혼붕괴 버프로 변경해줍니다.

구속태세와 마찬가지로 파티민씨를 이용해 저항해주세요.


7) 원근징벌+양파링

다음은 원근장판과 양파링입니다.

원거리 징벌이 먼저 나오게 되니 원딜러들은 해당 패턴 시 빠르게 장판 피격범위를 파악하시고

근딜러 또한 근거리 장판에 피격 후 바로 양파링이기 때문에

빠르게 일어나서 양파링 때 점프를 해주셔야합니다.


8) 큐브설치 ( 큐브다운 )

 다음은 큐브설치입니다.

큐브 설치 시 바로 합격기 칸이 활성화가 되며

해당 페이즈에 맞게 큐브를 생성 후 다운을 넣어 큐브 생성을 멈춰줘야하는 방식입니다.


큐브 운반은 파멸태세의 반반장판 패턴에서 영혼붕괴 버프를 가지고 있는 유저만 가능하고

버프 비보유자라면 먹는 즉시 즉사하게 됩니다.


큐브는 1페엔 2개 / 2페엔 3개 / 3페엔 4개가 필요하고

만약 합격기 타이밍을 맞추지 못해 큐브가 더 생성되거나 혹은 부족하게 될 경우

예비자를 지정을 해둔 뒤

큐브를 먹고 사망 혹은 맨몸으로 결계에 진입하도록 한 후

고양이의 심폐소생술이나 기권의 연화를 통해 부활시키는 방향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큐브 운반자가 안전하게 결계로 진입했다면 이동불가 상태에 걸리게 되고

이 상태는 구조자가 논타겟팅 혹은 설치형으로 된 CC기를 넣어주면 풀리게 됩니다.

예를 들자면 검사/린검의 하단 베기나

암살/소환사의 폭탄 설치 등의 스킬이 있습니다.

구조된 운반자와 구출자는 결계가 터지기 전에 안전하고 빠르게

결계 폭파범위를 벗어나는 것이 해당 네임드 공략의 핵심입니다.


9) 광역 3타

다음은 광역 3타 패턴입니다.

해당 패턴에서는 운반자 및 구출자가 이동하는 타이밍과 일치하는 패턴으로

운반자&구출자들이 피격되어 넉백되지 않도록 검막을 사용해주셔야합니다.


10) 박수

다음은 박수패턴입니다.

사실상 큐브 다운을 통해 다시 태세는 구속으로 변경되고 흰색 법기가 탱을 바라보게 되니

큐브다운 후에는 탱커는 다시 6시로 이동해 다음 다운까지 머리고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12시 방향으로는 3타 부채꼴 브레스가 나오게 되니

운반자 및 구출자는 저항을 이용해서 안전하게

결계천수에게 붙어주시는 것을 기억해주셔야합니다.


11) 원거리 시폭


다음은 원거리 시폭 패턴입니다.

앞서 설명한 것과 동일하게 원거리에게 시폭을 던지며 합격기바가 활성화 됩니다.

하지만 구속태세를 다시 이어가 결계설치까지 진행해야하니

해당 패턴에서는 기절을 넣어 태세를 고정시켜줍니다.


12) 발구르기 4타

다음은 발구르기 4타입니다.

마찬가지로 위험하지 않고 무빙이 가능하지만

안전한 진행을 위해 얼철꽃을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13) 결계폭파

마지막인 결계폭파 입니다.

정확하게 진행을 했다면 결계 1개가 남은 상황으로 마지막 남은 결계를 결계천수가 폭파시키게 됩니다.

만약 폭파 후에도 결계가 1개 이상 남아있다면

다음 결계 설치 시 남아있던 결계는 자동으로 폭파되고 전멸기 패턴으로 이어지니

큐브다운 때 꼭 알맞게 큐브를 생성해야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전체적인 진행 패턴을 쭉 설명해보았는데요.

엄청 길고 복잡해보이지만 실상 뜯어서 본다면 이해하시기 쉬운 네임드입니다.

한사람 한사람이 애꿎은 패턴에서 사망없이 본인의 역할을 실수 없이 충실하게 이행하고

빠른 판단과 정확한 리딩이 있다면 쉽게 충분히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섬천대장군

2네임드 섬천대장군입니다.

이번 너프와 의협단 및 광석 등으로 인한 딜 상승으로 기차놀이를 하는 팀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고

현실적인 딜로 밀어버리는 짤막한 팁 정도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본 패턴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패턴은

전방 휘두르기 - 찌르고 내려찍기 - 2회전 - 전방레이저 - 전방1타 후 뒤쪽 휘두르기 - 전방 4타 찌르기 입니다.


1) 전방 휘두르기

첫 전방 휘두르기는 방어가 가능하며, 피격되더라도 위험하지 않습니다.


2) 찌르고 내려찍기

다음 찌르고 내려찍기 패턴입니다.

찌르기는 피격 시 넉백되며, 방어불가 패턴으로 저항이나 무빙을 이용해주시고

내려찍기는 피격 시 다운되지만 방어가 가능한 패턴입니다.


3) 2회전

다음 2회전은 방어가 가능하고 피격되더라도 별다른 위험이 없으니

맞으셔도 무방한 패턴입니다.


4) 전방 레이저

그 다음 전방 레이저는 피격시 넉백되며 방어가 불가능합니다.

이 레이저는 발사 시 틱 데미지 장판이 남는 형태로 탱커는 본인 및 파티원이 피격되지 않는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해당 패턴을 빼주시면 좋습니다.


5) 전방 1타 후 뒤쪽 휘두르기

그 다음은 전방 1타 후 뒤쪽 휘두르기 입니다.

전방 1타에서 방패를 내려찍는 모션으로 피격시 넉백되며 방어가 불가능하니 저항해주시고

그 뒤에 바로 이어지는 후방 휘두르기는 180˚ 피격 범위이며

마찬가지로 피격 시 넉백되지만 후방타는 방어가 가능하니

뒤쪽에서 딜을 하고 있는 근거리 딜러들은 막거나 저항해주시면 됩니다.


6) 전방 4타 찌르기

마지막으로 전방 4타 찌르기는 1타마다 피격 범위가 넓어지는 형태로

탱은 전방으로 머리 고정 후 무빙이나 횡이동을 이용해

반대편으로 넘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7) 발구르기+양파링 2타

중간중간 패턴의 진입이나 특수패턴 진행 시 발구르기를 시전하면서 양파링 2타가 함께 나옵니다.

이 양파링은 점프로 피할 수도 있고 맨몸으로 패턴에 피격되어도 괜찮지만

피통이 작은 유저라면 위험할 수도 있으니 안전하게 검막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8) 문양부여

이때 모든 유저에게 문양을 부여하게 되는데,

해당 네임드는 문양을 맞춤으로써 진행하는 방식으로

점프를 통해 리딩에 맞지 않는 문양으로 변경될 우려가 있으니

검막을 꼭 사용해서 안전한 진행을 우선으로 해줍니다.


다음은 문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양은 총 3개로 천 / 지 / 인 으로 나눠져 있지만

반대인 인 / 지 / 천 순으로 변경이 되니 인지천으로 외우시는 편이 좋습니다.

점프 시에 문양이 변경되는 구조이며

문양 변경 시마다 팔진역류라는 디버프가 중첩되고

디버프가 많이 중첩될수록 틱 데미지가 많이 들어오니

점프는 신중하게 최소로 하는 편이 좋습니다.

저희 팀은 기본문양을 모두 천으로 맞춥니다.


9) 자세변경

다음은 자세변경입니다.



헤드라인 메세지를 통해서 섬천대장군이 자세를 변경합니다 라는 멘트를 확인하신다면

해당 몬스터의 버프창에 지목된 문양을 확인해주세요.

지목된 문양을 가진 사람은 강제어글을 가지게 되니

이 때 탱은 해당하는 문양으로 빠르게 바꿔주시고

나머지 딜러들은 잠시 딜컷을 한 후 리딩에 맞춰서 해당 문양으로 변경해줍니다.

아주 빠른시간 안에 자세변경 문양을 확인 후 변경을 해야하기때문에

파티원 모두가 버프 창의 문양버프를 잘 보셔야합니다.


만약 탱을 제외한 딜러가 강제어글을 받았다면

당황하지말고 탱 자리로 이동 후

넉백되어 원거리 패턴이 나오지 않도록 근거리를 유지해주시고,

해당 강제 어글 문양은 5초 뒤에 변경할 수 있으니 딜컷 후 5초정도만 근거리를 유지하며 버텨주신 뒤에

리딩에 맞는 문양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10) 문양지정

다음은 문양지정입니다.



헤드라인 메세지를 통해서

섬천대장군이 문양을 지정합니다 라는 멘트를 확인하신다면

해당 몬스터의 버프창에 지목된 문양을 확인해주세요.

이 문양은 해당 팀의 유저가 가지고 있는 문양 중 하나를 지정하게 되는 형태로

섬천대장군이 랜덤으로 고른 유저를 지목하여 문양지정을 요구하게 됩니다.



멘트 후 지목된 문양은 생존 문양이며,

해당 유저는 흡공이 되고, 해당 유저의 문양은 탱문양처럼 빨간색으로 변경되니

꼭 흡공문양이나 섬천대장군 버프 창의 문양을 확인하셔서

즉사하는 일이 없도록 문양을 맞춰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예를 들어서 한번 설명해보겠습니다.

문양부여 후 모두가 천으로 문양을  맞춘 뒤


자세변경에서 탱문양이 천으로 지정 시 탱을 제외한 모든 딜러는 인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문양지정 패턴 때 인이 뜬다면

탱커만 인으로 맞춰주시면 되고


천이 뜬다면 딜러들 전부 다시 천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파티원들의 문양의 통일로

문양지정 때 맞추지 못해 사망하는 인원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11) 팔진장막

다음은 팔진장막 생성입니다.

해당 패턴은 헤드라인 메세지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패턴으로 진행하고부터는 8각형의 밖은 비안전지대로

넉백되어 튕겨나가게 되면 엄청난 틱 데미지로 사망까지 할 수 있게 되니 유의해주세요.


팔진장막 때는 기본패턴 진행 후 합격바가 열리게 되는데

처음은 기절을 넣어 해당 패턴을 끊어 준 뒤


 

다음 합격 타이밍에 다운을 넣어 생문을 열어줍니다.

두번째 합격기 타임에 생문을 못 열게 된다면 일정 시간이 지나 광폭화를 하게 되니 꼭 유의해주세요.


생문은 1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섬천대장군을 다운시킨 뒤 탱커는 1시 생문을 등져 섬천대장군의 레이저를 생문에 맞춰 여는 방식입니다.


정말 아슬아슬한 템컷의 팀이 아니라면 보통 생문을 연 타이밍과 비슷하게 딜밀이 가능해지고,

잠시 쉬어가는 네임드라 생각하시고 편하게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 )

글로만 작성을 하려고하니 되게 어려워 보이네요 8ㅅ8

동영상과 함께 읽어주시면 보다 더 빠른 이해가 가실거라 생각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너프가 된 시점의 공략이며,

미표기나 잘못된 부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여러 공략들을 찬찬히 살펴보신다면

수월하게 레이드를 진행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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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크쨔응 [웅크] 소환사| 경국지색| 레벨 60 홍문22성| 혼천교4급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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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Lotty [Lotty R] 선생님, 다음 공략본도 필요합니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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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련 [섀 꿈] 1넴 공략 확인 부탁드려용<br />이제 3페없고 50%강화멘트 기준<br />1페 4개 2페 5개 이렇게만 알고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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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ly [으르령]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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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할로 [글록M] 잘봤습니다 도전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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