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사화마녀 공략 (트라이팀을 위한 바이블 - 영생 3넴,적몽)
| 조회 5722 | 스크랩 39 | 신고하기

2019.02.01-PM06:38 작성자 내용추가

좀 길고, 복잡한 글인데도

많은 관심과 격려 덕분에 메인글로 올라 갈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화마녀 공략글이 한동안 없었어서 마음먹고 집필해 보았는데,

부디 이 글이 많은 트라이팀에게 도움이되는 공략글이 되기를 바랍니다.



영상은 제 컴퓨터가 워낙 좋지않아 첨부하지 못하고

글과 편집된 그림으로만 열심히 풀어 썼습니다만,

기회가 닿는다면 컴퓨터 좋은 공대원의 도움을 받아

천천히 영상까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생의사원 1,2,3넴 도움이 필요한 분은

아래의 오픈카톡을 이용해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만,

답변이 매우매우매우 !! 매우 느린관계로,

찾다가 정말 못찾는것만 질문주시면 유용할것 같습니다.

https://open.kakao.com/o/s1hVAT1

( 공부를 최대한 하고, 찾아봐도 모르겠는걸 물어보셔야 답해드릴 수 있지,

독학없이 1부터 100까지 다 물어보시면 도와드리기 힘든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2019.02.15-AM11:38 작성자 내용추가

컴퓨터가 비교적 좋은 팀원분의 도움으로,

저희공대 영상을 첨부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8번 라코공대 팁란에 팀원모두의 목소리가 고스란히 담긴 영상이 첨부되어있으니 -_-;

참고하시면 저희공대의 진행방법을 참고하실 수 있을듯 싶습니다.


========================== 이하 본문 =====================================




 

 안녕하세요 매번 자칭 흙손 번암임을 말하며 인사드리는,

절세미인섭 서식하는 번암충 라코숑 인사드립니다.

직게가 아닌, 자게에 올리는 이유는 이 팁은

암살자가 아닌, 모든직업이 사용할 수 있는 팁을 담겨있어

많이 전파하고자 이렇게 자유게시판에 쓰게 되었습니다


공략글 시작 전 하나만 미리 말씀드리자면,


적몽의비원(영생의사원)은

바로 이전의 레이드였던 태천왕릉과는 다르게

출시된지 하루,이틀만에 네임드들이 주루룩 무너지고,

공략에 성공한팀이 여기저기 나와서


'이번 레이드는 너무 쉽게만든거 아니야?' , '대충만들었나보네 NC !!'

 이런 말들이 난무했었습니다.

사실 필자도 이런생각을 조금이나마 했었습니다....

태천의 경우, 페이지별로 패턴이 다르기도하고

끽 하면 광폭화에 즉사스킬도 많아 약 반년간 태천을 트라이했기에...


"이번 레이드는 쉽다고들 하니까 가볍게 가볼까~? 룰루랄라 ^^"

태도로 임했지만, 이것은 큰 오산이였고

일반 던전이 아니고, 레이드인만큼 한명 한명의 역할이 중요하며

여러분 생각처럼 그리 쉬운 레이드가 아니라는것 미리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 그렇지만 아이템이 좋은 공대에게는 비교적 쉽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


특히 사화마녀 같은경우에는...

★ 팀장의 노력과 공부의 정도에따라 클리어시간을 좌지우지 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제가 잘한다는게 아니규, 저도 아직도 자주 죽습니다 ㅠ_ㅠ )

그만큼 팀장님들께서, 많은 대비를 해주셔야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자 이제 정말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①) 사화마녀 공략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



우리의 사화마녀입니다. 

12분이란 시간동안 무려 159억 이라는 어마무시한 피를 빼주셔야합니다.

그렇다고 매 특수패턴때마다 일정량의 피가 확 깎이는 패턴이 있는것도 아니기에,

정말 단순하게 계산을 해보자면, 12인이 최종적으로 평균 약 190만 DP를 뽑아야만

무난하게 클리어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 이 무슨 괴랄한... )


때문에, 이 괴랄한 피 괴물을 없애기 위해 존재하는것이

마인 입니다.

마인은 사화마녀의 가장 중요한 공략 키포인트이며,

마인은 약 1분 40초마다 등장하는 낙화라는 패턴에 의해 변신할 수 있습니다.



갓 마인 ( 화질이 후져서 죄송합니다 )

마인은, 블소 고인물 유저라면 기억할법한,


녹명촌에서 옛날에 무상무기가 유행할 시즌즈음 가장 핫했던 필드인 잠식된 흑창족에서 등장하던

기공사형 몬스터 폭열귀처럼 생겼구나 생각하면됩니다.


사화마녀에서는,

낙화라는 패턴을 통해, 2명이 마인으로 변신을하여 극딜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인은, 기본적으로 사화마녀에게 엄청나게 강한 딜을 할 수 있고,

패턴 중간중간 사화마녀가 공략을 방해하기위한 씨앗이나 꽃 화마귀 등을 처리하기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인은 유저가 착용한 아이탬의 효과를 받기때문에, 탬이 좋은사람이 할수록 DP가 높게나오는데,

사화마녀의 공략은 마인으로 시작해서, 마인으로 끝난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화마녀를 정말 깨고싶은 팀이라면, 마인으로 임명하는 순위를

1순위 ) 평소 똘똘하여 팀장의 리딩없이도 충분한 역할을 말끔하게 소화할 수 있는 팀원이나,

2순위 ) 탬이 정말 너무너무너무 좋아서, 행성파괴급 유저이거나,

3순위 ) 마인이 기권사, 기공사의 스킬과 비슷하기에 해당 직업군에 관한 이해도가 높은 공대원을 선별하는게 좋습니다.

( 마인 담당은 각파티 1명씩, 총 2명이기에 호흡과 커뮤니케이션 역시 중요합니다 )










②) 사화마녀에 대하여

②-1)  사화마녀의 기본패턴


( 패턴옆 사화마녀의 @@ 은, 전투로그에 나오는, 사화마녀의 공식 스킬명 입니다.)

저희는 탱은 어느위치에서든 12시 고정, 딜러는 7~8시 고정 포지션으로 진행했습니다.


1) 전방1타 ( 사화마녀의 휘두르기 ) - 방어가능, 피격시 디버프증가

피격이 별로 안아프더라도 맞지않는걸 추천드립니다. 디버프는 정말 아프거든요.


2) 앞뒤공격 ( 사화마녀의 사화발경 ) - 방어불가, 피격시 디버프증가, 피격시 행동불능상태, 피격시 성장

이때 딜러는 2~3m를 잘 잡고있어야, 앞뒤공격에 피격되지않습니다.

피격시 행동불능 상태가 되며, 꽤 귀찮아집니다. (행동불능은 이후 디버프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3) 2회전 ( 사화마녀의 회전공격 ) - 방어가능, 피격시 디버프증가, 피격시 넉백

사화마녀는 딜러들의 포지션역시 중요하므로, 넉백이 되지않게 조심합니다.


4) 전방5타 ( 사화마녀의 연속 내려치기 ) - 방어가능, 피격시 디버프증가, 피격시 다운

팡~팡~ (2타는 조금 느리게) 팡팡팡! (이어서 3타는 빠르게) 나오는 탬포의 5타 공격입니다.

전방에 원 형태로 공격을 하는데, 기분탓인지 저는 피격지역이 전방 180도 인것만 같았습니다 ^^;

(부끄럽지만 제가 제일 많이맞는 패턴)


5) 뒤돌저항 ( 사화마녀의 시선 ) - 방어불가, 피격시 디버프 늘어나지않음, 뒤돌지않으면 행동불능, 저항으로 상태저항 불가

나류성지 아만의 뒤돌기와 같다고 보시면됩니다.

뒤를 안돌면 행동불능 상태에 걸리게되고, 가장 좋은건, 뒤돌하면서 + 저항을 해주셔야합니다.

저항만으로는 행동불능상태를 대응할수 없지만, 이 행동불능 공격과함께 10만짜리 대미지도 들어오기때문에

초반 트라이시에는 뒤돌+ 저항을 해줍시다.


6) 돌진5회 + 휘리릭 ( 사화마녀의 돌진 ) - 방어불가, 피격시 디버프증가, 피격시 넉백

일자로 쭈욱 이동하는것 같지만,

모션을 상세히 보셨다면, 사화마녀의 이동은 사실 좀 특별합니다.

다섯 걸음의 이동 + 1번의원모양 크게공격을 합니다.

한걸음 한걸음 이동할때마다, 탱의 위치를 스캔해서 이동하는것이기때문에

만약 사화마녀의 돌진 첫걸음에 탱이 횡을딴다면, 사화마녀는 탱이 반대편에 있는것을 인식하고,

곧은 돌진이아닌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살짝 휘어지는 돌진을 할것입니다.

그렇다고 극단적으로 탱이 횡따는순간 부메랑처럼 후방 돌진을 하는것은 아니기때문에

약간 휘는 돌진, 약 45도 정도 틀어진정도일것입니다.


7) 합격기구간 - 합격기 넣지않을경우, 사화마녀가 다수의 씨앗을 맵에 심어놓음 (기절,다운,그로기 가능)

각 팀마다 사용하는 합격기를 이용합니다만,

저는 이부분에 대해 공략글 하단부분에 저희공대만의 팁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그 팁에관해서는 다운,기절 무엇을쓰는지가 중요하므로 꼭한번 읽어보시고 합격기를 무얼 넣을지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②-2) 사화마녀의 시간제 특수패턴1 - 원거리브레스


사화마녀는 기본패턴 도중에, 특수패턴을 시전합니다. (100% ~20%)

딱히 알림메시지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100% ~ 90% 피 사이에는, 최초 40초 이후 해당 패턴이 등장하고, 이후부터는 1분 40초 마다 등장합니다.

이것은 90%를 기점으로 한번 초기화되어

다시한번 40초 이후 해당 패턴 첫 등장하고 이후 20%까지 1분 40초마다 한번씩 등장합니다.


(패턴옆 사화마녀의 @@ 은, 전투로그에 나오는, 사화마녀의 공식 스킬명 입니다.)


1) 원거리 브레스 ( 사화마녀의 마기숨결 ) - 방어불가,저항가능,피격시 디버프 빠르게증가 (주의)

가장 먼사람에게 브레스를 쏩니다.

전부다 맞는경우 약 30만의 피가 빠지게되고 + 피격시 1초당 약 3개의 디버프를 중첩시키기에

모두 맞는경우 디버프를 저항인 마인이 아니라면, 30만 이상의 피가 빠질것입니다.

약 7~8초간 38m 정도의 길이로 쏘기때문에, 맵 끝까지 가면 맞지않습니다.


 타 공대의 경우, 브래스를 받고, 가까이 붙어서 사화마녀 가까이서 뱅뱅 이동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런경우 딜러들 또한 함께 이동해야하기때문에,

저는 1명이 힘들고 11명이 편한 브래스빼는사람이 멀리 ㅌㅌ 하는 공략을 이용하였습니다.



2) 원거리 점프 ( 사화마녀의 뛰어찍기 ) - 방어불가,저항가능,피격시 디버프 증가,피격시 넉백

브래스가 끝나고, 가장 멀리있는 사람을 인식해 원거리 점프를 뜁니다.

이 점프는 브래스를 뺐던사람이 인식받고, 중앙으로 점프를 빼주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점프시 양파링이 생성되오니, 잘 피해주시고, 저항도 가능합니다

점프이후 가장 가까운사람에게 주시를 주니, 근딜들은 붙으셔도 3m를 유지하여 딜하도록 합니다.



3) 근주 주시부여 근장판-원장판 ( 사화마녀의 사화파 ) - 방어불가,저항가능,피격시 디버프증가,피격시 행동불능,피격시 성장

가장 가까운사람에게 주시를 줍니다. 이때 디버프창이나, 머리위에 표식은 생성되지않고,

오직 바닥에 생기는 근장판-원장판 으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장가까운 주시자 중심으로 약 2초후 근장판 터진 후, 2초후 원장판이 터지는데,

근주시자는 자신의 근장판에 피격될경우  행동불능 상태에 빠지므로 근장판 터질때 꼭 저항을 해줍니다.

장판에 씨앗이나 꽃이나 화마귀가 피격될 시, 성장을 하게되므로 주의해서 맵끝으로가서 빼주도록 합니다.


 근주시자는 근주시를 받고, 근 원 장판을 빼러 멀리 이동하는데,

대부분이 미숙할태니 원 장판이 터질때까지는 후루룩 붙는것을 자제하고, 조심조심 붙도록 합니다.


저희공대는 브래스 담당자가 멀리서 브래스 빼고, 끝날쯤 가운대와서 원점도 빼고,

다른분이 근주를 뺐습니다.

그러나 다른팀을 보면, 브래스 담당자가 원점,근주까지 모두 빼는 엄청난 팀도 있더군요 :) 리스팩트  !!!




 


②-3) 사화마녀의 시간제 특수패턴2 - 낙화



사화마녀는 기본패턴 도중에, 또다른 낙화 특수패턴을 시전합니다. ( 90%~ 20% )

낙화 패턴은 90%가 되자마자 등장하며, 20%까지 나온다고 보시면됩니다.

90%가 되자마자 육성과함께 등장하고, 1분 40초마다 등장합니다

20%부터 나오는 낙화패턴은 낙화만 나오고, 브래스와 전체 5타공격은 나오지 않습니다.


(패턴옆 사화마녀의 @@ 은, 전투로그에 나오는, 사화마녀의 공식 스킬명 입니다.)


1) 낙화 장판 + 양파링 생성 ( 사화마녀의 파동 ) - 방어불가,저항가능,점프가능,피격시 넉백

맵의 정 중앙을 기준점으로, 대칭되게 낙화장판을 2개 생성합니다

1시에 장판이 생겼다면, 반대편 7시에도 장판이 생겼을겁니다.

장판을 밟는경우 마인으로 변신하고, 마인 변신자는 2초정도의 그로기 상태가 됩니다.

장판을 빠르게 밟는경우 양파링이 생기지 않지만,

장판을 빠르게 밟지못할경우 양파링이 생기며 (사화마녀의 파동) 넉백을 유발합니다.


2) 원거리 브래스 ( 사화마녀의 마기숨결 ) - 방어불가,저항가능,피격시 디버프 빠르게증가 (주의)

낙화패턴에서도 등장하며, 원거리 브래스 특수패턴에서 설명했기에 생략하겠습니다.


3) 전체 5타 ( 사화마녀의 마기방출 ) - 방어불가,저항가능,피격시 디버프 증가, 피격시 넉백

 팡~팡~ 팡팡팡! 첫 2타는 천천히, 이후 3타는 빠른 탬포로 나오게되는데

얼꽃으로 저항시 첫타 피격 후 얼게되는것이라 디버프가 1중첩됩니다.

검막으로 저항시 디버프가 하나도 쌓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얼꽃으로 저항하셔도 되는부분입니다.






②-4) 사화마녀의 체력 특수패턴1 - 육성


90%때 최초로 등장하며,

80%, 70%, 60%, 50%, 40%, 30% 까지 등장합니다.

20% 미만에는 시간제로 등장합니다.

맵안 모든 사람들에게 방어불가의 외침공격을 하는 형태로,

저항은 가능하지만, 피격시 행동불능 상태가되 까다롭습니다.

추가적으로 맵안의 모든 오브젝트에게 성장 효과를 가져다 주는 껄끄러운 패턴입니다.

갑자기 등장하는 경우가 많아, 트라이파티 경우에는 대응이 매우 힘든

리트의 가장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60% 때부터는 육성과함께

근접한 딜러들중 랜덤한 1명에게 개화를 부여합니다.

개화와 성장은 추후 설명하겠습니다.




②-5) 사화마녀의 체력 특수패턴2 - 광폭화 패턴


사화마녀는 피가 20%가 되는경우, 기본패턴을 바꿔서 사용합니다.

20%~ 0%까지 사용하는 패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패턴옆 사화마녀의 @@ 은, 전투로그에 나오는, 사화마녀의 공식 스킬명 입니다.)

 

20% 진입시 최초로 꼭!! 등장하는 2개 패턴

0-1 ) 중앙 진입( 사화마녀의 뛰어찍기 ) - 방어불가,저항가능,피격시 디버프 증가,피격시 넉백

0-2 ) 낙화 장판 + 양파링 생성  ( 사화마녀의 파동 ) - 방어불가,저항가능,점프가능,피격시 넉백


이후 시작되는 20%미만의 기본패턴

1) 앞뒤공격 ( 사화마녀의 사화발경 ) - 방어불가, 피격시 디버프증가, 피격시 행동불능상태피격시 성장

2) 2회전 ( 사화마녀의 회전공격 ) - 방어가능, 피격시 디버프증가, 피격시 넉백

3) 뒤돌저항 ( 사화마녀의 시선) - 방어불가, 피격시 디버프 늘어나지않음, 뒤돌지않으면 행동불능,저항으로 상태저항 불가

4) 원거리 브레스 ( 사화마녀의 마기숨결 ) - 방어불가,저항가능,피격시 디버프 빠르게증가 (주의)

5) 근주 주시부여 근장판-원장판 ( 사화마녀의 사화파 ) - 방어불가,저항가능,피격시 디버프증가,피격시 행동불능,피격시 성장


위의 기본패턴을 반복하되,

시간마다 아래의 특수패턴이 등장합니다.


n-1) 낙화 장판 + 양파링 생성 ( 사화마녀의 파동 ) - 방어불가,저항가능,점프가능,피격시 넉백

n-2) 합격기구간 - 합격기 넣지않을경우, 사화마녀가 다수의 씨앗을 맵에 심어놓음 (기절,다운,그로기 가능)

n-3) 육성 ( 사화마녀의 육성 ) - 방어불가,저항가능,피격시 디버프증가, 피격시 행동불능, 맵안 모든 오브젝트 성장






와... 패턴만 설명했는데도 이정도 길이라니 ㅠㅠㅠ

정말 대비할게 많은거 같죠 ?

하지만, 제가 꼼꼼하게 설명하다가 길어진것 뿐이니 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마두요...)












③) 마인에 대하여

말이 필요없는, 사화마녀 공략의 핵심입니다.

마인 변신 방법으로는,

시간제 패턴인 낙화패턴 이후 등장하는 맵 정중앙을 중심으로, 대칭되게 생성되는 2개의 원안으로,

각각 한명의 유저가 들어갈 경우 마인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 왼쪽아래 장판과, 오른쪽위 장판이 그림에 보입니다)

( 탱이 들어가는경우, 어글 초기화가 되니 조심하도록 합니다..... )



장판을 빠르게 밟고 들어가지 않는경우, 위 그림과 같이 양파링이 퍼져서 팀원들에게 넉백과 + 데미지를 선사하게 되므로,

마인 담당자들은, 빠르게 낙화장판에 들어가는 연습을 첫번째로 하셔야 할것입니다.

그래도 이 낙화장판은 등장시 갑작스럽게 나오는게 아니고,

어느정도 나 요기나옵니다 ! 하고, 1~2초의 선행 모션을 보여주고 등장하는데요




왼쪽부터

1) 아무것도 없던 맨땅에

2) 살짝 번쩍하고 미미한 불빛이 일어납니다 (가운데그림)

3) 이후 영롱한 보라색의 빛줄기가 푸슝 ! 한후 원이 생기기때문에 ( 오른쪽 )

이 찰나의 모션을 캐치해서 마인들은 빠르게 들어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기둥이 보이자마자 슉 들어간다면, 오히려 넉백이되 팅겨나올 수 있기때문에

원이 생기기 전까지는 절대 먼저 들어가지 맙시다 ★


 





원안으로 성공적으로 들어가 마인으로 변신을 하실경우, 2초정도의 그로기 상태를 겪은후,

위 처럼 또 다른 마인과의 줄이 연결된것을 확인 할 수 있을것입니다.

이 줄은 추후 공략에 매우 매우 중요한것이므로 마인은 잘 숙지하셔야합니다.


마인은 우선 변신을 할 경우, 스킬창이 아래와같이 변합니다.


마인은 사화마녀가 변신시켜주는것이라 그런지,

대부분의 스킬이 팀킬이 가능한 스킬들 입니다... ( 후덜덜 )

2번의 적열마장도 알고보면 팀원이 피격되는 스킬이며, (주 딜기)

3번의 마기파 라는 스킬도 팀원을 넉백시킬 수 있기에 주의해야하고, (화마귀 처리용)

4번의 흡마공은 마인의 피를 채우기위해, 팀원의 피를 빼앗아가는 괴랄한 스킬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주변에 위치한 팀원의 피를 25% 빼앗어가는 스킬 )


여튼 마인의 스킬 중

마기탄,마기장은 기공사의 왼쪽과 오른쪽 공격과 유사합니다 (쓸일 없음 - 대미지 5,000 박히던가 ... )

q,e,ss 는 기공사의 스킬과 동일한 저항기 이기때문에,

제가 마인 담당자 3순위로 기공,기권 경험유저를 추천했던것도 이때문입니다.




여튼 변신한 마인의 역할은 첫번째가 오브젝트 제거입니다.

오브젝트란 씨앗, 꽃, 화마귀 를 의미하는데,

사화마녀 공략에 많은부분 방해를 할것입니다.


1) 씨앗 같은경우는 적열마장으로 없애면 됩니다.

그렇지만 최초 변신시, 적열마장은 활성화가 되어있지않습니다.

마인끼리 연결된 선을 없애고 나서야 활성화되는데,

줄 끊는법은 멀어지는것이 아닌, 마인 둘이 붙어야 줄이 끊어집니다.

이후 마인의 주 딜기인 적열마장이 활성화되고, 씨앗을 지울 수 있습니다.


2) 꽃 같은경우에는, 마인끼리 연결하고 있는 줄을 이용해 지워야합니다.

마인끼리 연결된 선의 거리를 약 7m 로 좁힐경우, 선의 색깔이 선명해지는데,

이는 적패왕 철주운전자처럼 사람을 갉갉하는 효과와,

꽃 오브젝트를 씨앗으로 퇴화시키는 효과를 갖고있습니다.

( 마인 사이의 거리가 너무 멀면, 꽃이 퇴화되지않고, 너무 가까우면 선이 끊어지니 약 7m 를 명심 ★ )

때문에, 마인에 변신 성공했다면 우선적으로 맵안에 존재하는 꽃을 모두 지운 후,

선을 끊어 씨앗을 지우는게 좋습니다.

( 선을 끊은 후에는 꽃을 지울 수 없게되므로, 신중히 꽃이 다 지워졌는지 봐야합니다 )

3) 화마귀는 기본적으로 첫등장시 보호막에 감싸아져 있습니다.

이 보호막이 있으면 딜이 1/10 밖에 들어가지않기때문에,

마인이 갖고있는 3번키 마기파를 이용해 보호막을 없애줍니다.

( 이때 유저들도 마인의 스킬에 피격되 넉백이 될 수 있으나, 여의치 마시고 마구 넉백을 날려서

빠르게 화마귀를 잡는것이 더 좋습니다 )



마인의 스킬에 대해 잠깐 짚고 넘어가자면,


마인의 주딜기인 적열마장은,

'사화마녀에게만' 극딜을 넣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때문에, 화마귀를 없앤다고 적열마장을 낭비하지마시길 바랍니다.

화마귀에게 적열마장을 써봐야, 허접한 데미지만 들어갈 뿐 입니다...

★ ★ 마인은 화마귀 쉴드만 벗기고, 화마귀에게는 딜 금지 ★ ★




적열마장은, 팀원에게 명중할경우 팀원의 피를 소량 닳게합니다.

최대한 피격되지않게 때리되, 너무 두려워하지도 맙시다.

팀원 맞을까봐 팍팍 쓰지못하면, 딜로스가 어마무시할것입니다.

'내가(마인느님께서) 딜하는데 왜 내 앞에있는거야 !! 맞은 너잘못이야 !!'

마인드로 극딜을 넣어주셔야합니다.




마인의 3번스킬은 화마귀가 갖고있는 마기보호 라는 보호막을 없애는용 스킬로,


마인 변신 이후에

딜러, 탱 신경쓸것 없이 그냥 일단 빠르게 화마귀를 날리는게 공략에 더 큰 도움이 되오니,

 ' 아무리 너가 탱이고 빡딜러 이더라도, 넉백맞은 너가 잘못이야 !! '

마인드로 빠르게 화마귀의 버프를 제거해 주셔야합니다.

공대원은 마냥 맞을게아니고 주변 마인이 화마귀를 없애기위해

마기파로 넉백이 발생될 것 같으면, 저항해주면 넉백당하지 않습니다 ★



 

마인의 4번 스킬인 흡마공은, 팀원의 피를 1/4 뺏어가는것입니다.


 현재 피가 얼마가 남아있든간에, 최대 체력의 25%를 빼앗가 가는것이니,

피가없는 팀원의 피를 흡수할경우, 해당 팀원은 죽게될것이니 조심히 사용하셔야합니다.



또한 쿨타임이 짧아서, 으아아아아아 하면서 연속으로 누른다면,

근처에 생명이라곤 1개도 안남아있는 파멸지대를 목격 하실 수 있습니다.... (...)


마인은 강신효과를 받을 수 없으며,

투발효과는 받을 수 있습니다 ( 외쳐 갓 투 발 ! )

 











④) 사화마녀의 오브젝트 설명

( 씨앗, 꽃, 화마귀 )

사화마녀는 90%부터 기본패턴과 특수패턴 말고도 신경써야할것이 한가지 더 늘어납니다.

바로 뿌리와 씨앗, 꽃, 화마귀 인데

90% 육성과 함께 등장하는 의문의 '뿌리'가 있습니다.


이 뿌리는 타겟팅이 되지않으며, 계속계속 자아 의식(?)을 가지고 이동합니다.

주로 동선은 가장 먼사람에게 가서 씨앗을 하나 심은 후,

그 시점에서 가장 먼사람에게 다시 이동해, 씨앗을 하나 심고,

다시 또 그 시점에서 가장 먼사람에게 이동해 씨앗을 심는

거부할 수 없는 씨앗심는 기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 처음 봤을때, 디아블로2의 드루이드 스킬이 생각났다는.... )


그럼 씨앗이 무엇이냐 ?!!


사화마녀에는 씨앗, 꽃, 화마귀 라는 오브젝트가 존재합니다.


씨앗은 사화마녀에게 아무런 역할을 하지않는 평온한 존재이지만,

꽃은 사화마녀에게 피를 채워주는 나쁜 역할을 합니다.

화마귀는 유저들을 때리고다니는 깡패같은놈 입니다 -_- (사실 엄청 아프진 않음...)


★ 씨앗이 생기는 조건은 단 2가지,

1) 위에 기술한 정체불명의 '뿌리'에 의해 1개씩 차근차근 생성

2) 기본패턴중 나오는 합격기 패턴에 합격기를 못넣을시 다수 생성


이들은 씨앗- 꽃- 화마귀 순으로 성장을 하는데

★ 각각 한단계씩 성장하는 조건은

1) 기본패턴 중 나오는 앞뒤 패턴에 오브젝트 피격시 1단계 성장 ( 탱이 조절 잘해줘야함 )

2) 10%마다 등장하는 육성에 의한 성장 (맵 전체에 있는 오브젝트 전부다 1단계 성장)

3) 시간제 특수패턴인 원거리브레스 이후, 근주에게 근원 장판 부여후, 그 장판에 오브젝트 피격시 1단계 성장

4) 개화자의 동그란 원안에 오브젝트가 있을경우 ★급속성장★ (제일위험)


씨앗은 별볼일 없댓고,

꽃은 사화마녀 피를 채우니 까다로운걸 알겠는데,

화마귀가 왜 깡패같은 놈이냐면,

화마귀처음 등장시 방어막을 두르고 있습니다.

마기보호라는 스킬인데,

마인의 3번스킬 마기파를 이용해 화마귀의 보호막을 벗기도록 합니다.

벗기지 않는경우 7500만이나 되는 화마귀의 피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 보호막 효과가 있으면, 유저의 딜이 약 1/10 정도로 줄어들어 화마귀에게 박힙니다 )


그렇다고, 이녀석을 두고만 볼 수 없는 이유는

최종 성장체인 화마귀가 성장패턴에 피격되는경우,


화마귀의 마기방출이 명중하여 팀원 전체가 약 6~7만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사실 그렇게 크게 아픈 대미지는 아니지만, 2~3마리라면, 무시못할 피해이긴 합니다.

성장패턴이 많기도하니 최대한 화마귀는 우선순위로 빠르게 잡는게 좋습니다.

또한, 팁으로 화마귀가 앞뒤 패턴에 피격되지않게, 드리블 할 수 있는 팀원을 정해두는게 좋습니다.

저희팀은 장,흡이 가능한 린검,역사를 배정했습니다

( 장악,흡공은 화마귀가 생성 되자마자 찰나에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이후에는 극딜넣어 어글 먹어 드리블 ! )



씨앗, 꽃, 화마귀를 없애는 방법은

1) 씨앗 : 마인의 주 딜기인 2번 스킬을 이용해 씨앗을 지웁니다.


2) 꽃 :  마인이 낙화장판을 밟고 들어간 직 후, 생기는 마인과 마인사이의 선으로 지워줍니다.

( 마인 사이의 거리가 너무 멀면, 꽃이 퇴화되지않고, 너무 가까우면 선이 끊어지니 약 7m 를 명심 ★ )


3) 화마귀 : 마인의 3번스킬을 이용해 화마귀의 쉴드를 벗기고, 깡딜하여 없앱니다.

 


만약, 마인이 역할을 잘 수행하지 못하거나,

팀장의 리딩이 부족할경우 아래와 같은 유혈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둥 - 

화마귀와 팀원의 수가 똑같아질 지경..... 

 








⑤) 사화마녀의 디버프 설명


⑤-1 ) 적마기


가장먼저, 사화마녀에게서 가장 자주 볼 수 있는 적마기 라는 디버프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화마녀의 대부분 패턴에 피격시 이 적마기가 쌓이는데

정말 무서운 패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중첩당 2,600의 틱대미지가 들어오게 됩니다.

근데, 1초당 2600의 틱댐이 들어오는거라 절.대. 무시 못하는 대미지입니다.


만약 10중첩이면 ? 2600 * 10 =  1초당 26,000의 틱댐이 들어오는것이죠 !

해당 디버프를 해제하는 방법은, 30초동안 맞지않으면 됩니다.

또는 너무 아프다 싶으면 빠른 죽음을 택한 후, 운기조식을 하는것도 요령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죽은후, 전체공격에 의해 사망하면 = 트롤 )


보통 100% ~ 20% 사이에는, 사화마녀의 패턴에 의한 피격시 디버프가 들어올것이고,

20% 광폭화패턴부터는 아무것도 하지않아도 마구마구 들어옵니다.

20% 광폭화부터는 맵 외곽의 붉게 변한곳으로 나가면, 디버프가 좀더 빠르게 쌓이니 주의하되,

너무 무서워해선 안됩니다.

(근주시 근,원 장판뺄때에 붉은지대를 밟고, 맵끝까지 가셔야합니다.)




⑤-2 ) 사화속박


적마기 다음, 트라이팀이라면 당분간 엄청 자주보게될 귀찮은 사화속박 입니다.

이것은 제가 패턴설명 중간중간에 행동불능에 빠진다고 적어놨는데

바로 이 디버프가 들어오는것 입니다.


해당 디버프에 걸릴경우,

자신의 캐릭터가 나무뿌리(?)에 묶여 몸을 베베 꼬고 있는것을 볼 수 있으며,

이동도 안되고, 스킬도 안써집니다.


 스킬창은 위와같이 모든스킬이 변환되어 있으며,

사화속박 디버프그림을 자세히보면 숫자 20이라 적혀있는데,

행동불능 상태의 스킬창 1,2번과 왼쪽키,오른쪽키를 합쳐서

20번 눌러야 해당 행동불능 상태를 빠르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메크로를 잘 다루는분들은 해당 행동불능을 메크로로 빠르게 벗어나던데 ( 1~2초만에 )

보통 사람이라면 해당 행동불능을 벗어나는데 4~6초 정도 소요 될 것 입니다.





 ⑤-3 ) 개화

개화는 육성과 함께 등장하며, 60% 이하에만 등장합니다.


60%육성, 50%육성, 40%육성, 30%육성,

이후 20% 미만의 패턴에 의해 등장하는 육성때마다 개화 등장


이렇게 등장합니다.

우선 디버프창에 섬뜩한 눈표시와 개화 라는 디버프가 들어오며,



화질이 후지지만 ㅠㅠ 유저의 근처에 보라색으로 원이 계속 일어나는걸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디버프를 갖고있는 사람은,

주변 사람에게 전류를 튕겨 주는 데미지를 줄 뿐더러,

근처에 씨앗이나 꽃이나 화마귀 오브젝트가 존재할경우,

해당 오브젝트를 성장시켜 공략을 힘겹게 하기때문에,

개화자를 얼마나 잘 격리 & 고립 시키는지에 따라서도 클리어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⑤-4 ) 마기공명


사화마녀의 버프창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버프로써,

팀장님과 마인 2명이 가장 중시하여 주목해야하는 버프? 디버프? 입니다.


맵에 존재하는 오브젝트의 갯수를 파악해줍니다 ( 오브젝트 : 씨앗, 꽃, 화마귀 )

마인은 씨앗과 꽃과 화마귀를 빠르게 제거해야하는 임무를 갖고있기 때문에

마기공명 버프는 맵 리딩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⑥) 팀원의 포지션

 포지션에 대해서는 하녕쟝님 공대소속의 ★마호시★님의 팁글이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링크는 따로 드리지않고, 
'사화마녀 공략 팁' 이라고 검색 하면, 마호시님의 공략글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저희도 이 방법을 이용하여 정리 & 사용 했습니다.


탱의 위치가 어디든, 아래의 포지션을 최대한 지키며 플레이했습니다.

 저희 포지션의 정리 이미지 입니다.

포지션의 주 핵심은,

탱쪽에 씨앗이 안깔리게하고,

일반패턴중 넉백상태를 유발하는 패턴에 피격되어,

날라갔다가 재자리로 다시 복귀하는 딜러들 에게 뿌리의 주시를

받고 맵 중앙( 또는 딜러자리 )에 씨앗에 깔리는 상황이 발생시,

씨앗이 꽃이되고, 꽃이 화마귀가 되는 사태를 방지하기 위한것 입니다.


이를 돕는것이

브래서와, 씨앗러의 역할

그리고 마인A마인B 의 역할입니다.

별거 아닌것같지만 포지션은 거듭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을만큼,

사화마녀 클리어의 키포인트중 하나입니다.


브래서는 개화자가 1시방향에 위치할경우, 개화자보다 먼 위치에서 씨앗을 잘 받아주는 역할을 수행해야합니다.










⑦) 파티저항기 분배

저희파티는 딜이 정말 많이 모자른 파티였습니다.

본래는 마인은 2명의 격사가 하는게 가장 좋아보입니다.

그 이유는, 강신 투발 검막 민씨 얼꽃 이 아닌 유저가 마인을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마인도중 파티저항기나, 파티버프기를 사용해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저희파티의 마인은

AVI (기공사) , v구아바v(검사)

두분에서 하셨고,

20% 미만에는 마인조가 한팀 더 필요하므로,

장아긔(역사), 블링블링블린(격사)님이 마인 두번째 팀을 맡았습니다.


파티저항기는,

기본패턴중의 돌진 휘리릭은 올 자생,

낙화 후 5타공격은, 철꽃 , 린막

육성은 민씨

로 대응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파티저항기 분배는,


돌진 휘리릭 - 민씨

낙화 후 5타 - 얼꽃

육성 - 검막

인것 같습니다만, 아마 이렇게 되는 파티는 많지 않을것으로 생각되네요 ^^;








⑧) 심화공략 ( 라코숑 공대의 팁 ★★★★★ )

사화마녀 트라이에 있어서

팀장인 제가 가장 어렵게 느꼈던것중 하나는 '패턴대응' 이였습니다.

태천 1넴처럼 패턴이 좀 길지만,

오로지 외우는것 ! 암기로 대응 가능했다면 오히려 편했을탠데

사화마녀는 그게 아닌, 기본패턴 외에 시간제 패턴이 2개 존재하고

체력패턴도 존재하며 씨앗도보고 이모저모 신경쓸게 정말 많습니다.


이 때문에 저도 팀장직을 블소에서만 2년을 해봤지만,

사화마녀 초반에 엄청 리딩 실수를 많이했습니다.

저 처럼 조금 모지란 팀장은 유능한 부팀장님을 둬서 보조리딩을 하는게 좋습니다.


팀장역할 : 기본패턴, 원거리브래스 패턴, 낙화패턴, 육성, 개화 알려주기

부팀장역할 : 오브젝트 관리 (씨앗, 꽃, 화마귀), 낙화 세밀한 리딩


저희팀은 이렇게 분배하여 하니깐 좀 할만하더라구요

유능한 저희팀 부팀장님께 소소한 감사의 표시를 u.u ♥




여튼 이 패턴에 대응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전 진짜 너무 답답하고 화가나서 타이머를 2개 사다가 모니터위에 꼽아놓고 할뻔했습니다 정말....

처음부터 패턴이 완벽히 대응할 순 없습니다.

때문에 이또한 어느정도 트라이가 필요한 방법입니다.


이하부터는 

특수패턴1 [ 원거리브레스 - 원거리점프 - 근거리장판 ] 을 원거리 패턴이라고 간소화 지칭하고

특수패턴2 [ 낙화장판 - 원거리브레스 - 5타전체공격 ] 을 낙화패턴이라고 간소화 지칭하겠습니다


우선 100% ~ 90%의 패턴을 빼는건 대부분의 팀이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전방 - 앞뒤 - 2회전 - [ 원거리패턴 ]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까지 보는동안 90%를 만들것 입니다.


보통 저 두번째 합격기가 나올 타이밍으로부터 패턴이 1~2개 덜 나오거나,

다음 전방공격까지 더 나오는 정도로,


90%만들때까지 약 2사이클이 나와야만

클팀처럼 따라할 수 있는 DP가 되는것입니다.

만약 저 2번의 사이클 패턴동안 90%를 못본다면

조금 독한말이지만 ㅠ 현재 이 글을 보고있는 당신의 팀은 딜이 부족한것 입니다.


그러나 걱정하지마세요.

저희팀은 각호 10명에, 진풍 2명의 그리 높지않은 스팩의 팀원으로 클리어를 했습니다.

처음엔 저희도 30%남기고 타임어택 0초 광폭화를 보았었고,

점점 할수록 숙련도는 늘어나고, 딜을 구겨넣을 수 있었습니다.




( 이하 설명은, 91%때 합격기패턴을 마지막으로 90%때 육성,낙화로 시작했다고 가정하고,

예시 설명을 드리는것입니다.

그러나 다른패턴이더라도 큰 틀은 같으며, 어느 패턴으로 시작해도 아래의 공략 사용은 가능합니다. )



위와같이 90%를 만드는 이유는, 비교적 합격기 이후 특수패턴이 나오는게

패턴 대응상 편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여튼 100~ 90% 를 저렇게 뺐다면


그다음 패턴은★

90% 육성 - 90% 첫낙화 를 시작했을것입니다.

이후 90% 미만은 기본패턴그대로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으로 시작될건데요 이렇게 한싸이클이 돌면,

또 시간제 패턴중 하나인 [특수패턴1 - 원거리 패턴]이 다시 나올겁니다.


이후 80% 육성이 작동하고,

80%육성 이후

80%육성 -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낙화패턴] 으로 

합격기 패턴이 안나오고 특수패턴이 나오면서 하나씩 밀릴탠데요

이게 하나정도 밀리는건 괜찮지만 이렇게 두다보면

특수패턴이후 갑자기 등장하는 뒤돌저항 패턴에 의해 트라이팀이 전멸하곤 합니다 ㅠㅠㅠ

때문에 어딘가에 등장한것이

특수패턴 이후, 패턴이 햇갈리지않게 해주는 ★케리하는 패초탱★ 이였나요 ?

네 정말 좋은 방법이기도 하지만

저는 사실 그렇게 까지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저희팀은 우선 합격기 구간에 기절이 아닌 다운을 사용했습니다.

그 이유는 다운을 갖고 시간놀이를 할 수 있기때문인데요


시간놀이란 무엇이냐,

보통 육성이 나오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사화마녀의 90% ~ 20%의 패턴은 정말 단조로울 겁니다.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특수패턴1 - 원거리]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특수패턴2 - 낙화]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특수패턴1 - 원거리]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특수패턴2 - 낙화]

( 계속 특수패턴을 번갈아가며 반복 )

를 시간에 맞춰 딱딱 작동할것 입니다.


그러나 그 망할 '육성' 때문에, 패턴이 하나씩 뒤로 밀리는것인데

그것을 조절하는게 합격기 패턴의 다운을 이용한 시간놀이라는것 입니다.


예를들면

원래의 기대 패턴   :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특수패턴1 - 원거리] - 전방

육성에 의한 밀림패턴 :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육성] - 돌진 -  [특수패턴1 - 원거리] - 합격기

위 처럼, 뒤돌기 다음 육성이 등장했다면, 원래 기대한 패턴이아닌

합격기 다음 나와야할 특수패턴돌진 이후에 나올것입니다.


그럼 저희팀은 다음 싸이클 패턴에(특수패턴1-원거리끝나고 등장하는 합격기 패턴에)

합격기를 빠르게 캔슬시켜 1사이클의 딜싸이클을 원래대로 복구하였습니다.


합격기를 빠르게 캔슬시킨다는,

칼다운을 넣고, 흔히 말하는 뻘떡을 유발하는것 입니다.

저는 암살자 팀장입니다.

암살자는 거미줄을 이용해 다운된 레이드 몹을 일으켜 세울 수 있습니다. ( 일명 벌떡 )

비슷한 방법으로 역사 또한 다운된 레이드 몹을 공중으로 띄워 일으켜 세울 수 있습니다 ( 일명 벌떡 )


이럴경우, 다운 후 3초가 체 끝나지도 않았는데 사화마녀는 그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다음패턴으로 이어갑니다.

이런식으로 시간을 맞추면, 밀려진 시간을 다시 재정비하여 원래 사이클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 벌떡 유발하지 않을경우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육성] - 돌진 -  [특수패턴1 - 원거리] - 합격기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특수패턴2 - 낙화 ] - 합격기


★ 벌떡을 유발해 합격기 패턴을 넘겨버릴경우,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육성] - 돌진 -  [특수패턴1 - 원거리] - 합격기(다운 후 벌떡유발)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특수패턴2 - 낙화 ]


위와같이 재정렬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

그러나 만약,

너무 빠르게 다운후 벌떡을 유발하는경우, 패턴이 한개 지나 갈 수 있는데,


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육성] - 돌진 -  [특수패턴1 - 원거리] - 합격기(다운 후 너무빠른 벌떡유발 할경우,)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전방 - [특수패턴2 - 낙화 ]  


위 처럼 낙화 이전에 전방 1타가 한번 더 나오게 됩니다.

이런경우는, 거미줄이나 역사의 쳐올리기 같은 뻘떡이아닌,

권사나 기권사에게 있는 다리걸기를 이용해 다운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스킬 상세설명에는 쓰여있지 않는 비밀?팁 이지만,

다운된 상대에게 사용할 경우, 최대 3초까지 더 누워있게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 다운연장 사용않을경우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전방 - [특수패턴2 - 낙화 ]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전방 - [특수패턴1 - 원거리브래스 ]


★ 다운연장 사용하는경우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전방 - [특수패턴2 - 낙화 ]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다운후 다운연장)  [특수패턴1 - 원거리브래스 ] - 전방


위와같이

합격기 이후 특수패턴을 볼 수 있게 사화마녀의 딜싸이클을 재정렬 해줄 수 있습니다.




제가 설명을 잘 하진 못하여 ㅠㅠ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간단하게 팩트만 말하자면,

패턴 초기화가 필요없이

암살자의 거미줄이나, 역사의 쳐올리기 등을 이용해 다운패턴을 빠르게넘겨 패턴을 앞당겨올 수 있고,

권사나, 기권사의 다리걸기를 이용해 다운패턴을 오래보면 패턴을 늦출 수 있다는것 입니다.

기절을 사용한다면, 공중으로 띄어올려 벌떡을 유발하거나,

기절을 연장시킨다면 이것과 비슷하게 운용 가능할것 같습니다.


저희공대는 실제로 이 방법을 이용해서 90%~ 20% 까지

거의 일관된 패턴으로 진행합니다.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특수패턴1 - 원거리]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합격기 - [특수패턴2 - 낙화]


어느 패턴에서 육성이 나오든, 큰 틀은 위의 패턴이 그대로 나오는것이고

언제 특수패턴이 나오지 ? 후덜덜 할필요가 없다는것이죠 !!


팁이 좀 그림없이 설명이 길었지만 ^^;;

필요한분들은 이용하면 될거같습니다.



▼저희공대 영상( 주술사 씨앗러 시점 )




제가 녹화가 힘든관계로, 저희공대 최주연님께서 녹화해주셨습니다 ! ( 캄사합니다 )

중점적으로 보시라고, 추천드리고 픈것은 벌떡을 유발해

패턴이 크게 안비틀어지게 리딩할 수 있는것을 보시면 좋겠네요



영상의 100%~90% 패턴

전방 - 앞뒤 - 2회전 - 전방5타 - 뒤돌 - 돌진 - 다운

전방 - 앞뒤 - 2회전 - 원거리패턴 - 전방5타 - 뒤돌 - 돌진 - 다운(벌떡) - 90%육성 - 낙화



영상의 90% ~ 21%

전방 - 앞뒤 - 2회전 - 전방5타 - 뒤돌 - 돌진 - 80%육성 - 다운(벌떡) - 원거리패턴

전방 - 앞뒤 - 2회전 - 전방5타 - 뒤돌 - 돌진 - 다운(벌떡) - 전방 - 낙화 - 70%육성

앞뒤 - 2회전 - 전방5타 - 뒤돌 - 돌진 - 다운 - 원거리패턴 - 60%육성

전방 - 앞뒤 - 2회전 - 전방5타 - 뒤돌 - 돌진 - 낙화

다운(벌떡) - 전방 - 앞뒤 - 2회전 - 50%육성 - 5타 - 뒤돌 - 돌진 - 원거리패턴

다운(벌떡) -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40%육성- 돌진 - 낙화

다운(벌떡) -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원거리패턴

다운(벌떡) - 전방 - 30%육성 - 앞뒤 - 2회전 - 5타 - 뒤돌 - 돌진 - 낙화

다운(벌떡) - 전방 - 앞뒤 - 2회전 - 5타 - 



영상의 20% ~ 0%

중앙점프 - 낙화

앞뒤 - 2회전 - 뒤돌 - 브레스 - 근주 - 낙화 - 다운 - 육성

앞뒤 - 2회전 - 뒤돌 - 브레스 - 근주 - 

앞뒤 - 2회전 - 뒤돌 - 브레스



사실 이번 영상이 아주 잘찍힌건 아닙니다.

패턴이 나름, 일관성있게 되었긴했지만, 살짝 비틀어졌기 때문인데요

뭐야 ~ 벌떡을 이용해도, 패턴이 고르지않자나 ?!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겠지만,

다른팀 영상을 보시면 패턴초기화를 하지않는이상은

이것보다도 훨씬 괴랄하게 나올거라 말씀드리고싶습니다.

때문에 조금이나마 고르게 패턴을 보려면

벌떡을 이용하시면, 리딩도 좀더 편해지시고 팀원들도 마음의 준비하기 편할것이라 말씀드리고 싶네욧 !


벌떡의 원리가 잘 이해되지않는다면,
90%~20% 매 합격기때마다 벌떡을 유발시키셔도

어느정도 고른 패턴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Q) 벌떡을 유발하면 합격기 걸린 그 시간동안 딜 못넣으니깐 딜로스 아닐까요 ?

A) 틀린말은 아닙니다. 모두가 숙련인 파티의경우 더욱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제 글은 트라이팀을 위한 바이블 입니다.

  이제 막 트라이를 시작한 팀에게는 오히려 다음패턴뭐지 뭐지 ? 하며

  당황하는것 보다는 훨씬 나을것이라 생각됩니다.

  무엇보다도 시간패턴으로부터 어느정도 해방되니 정신건강에 이롭더라구요








두번째로, 심화팁은,

육성과 씨앗의 갯수 조절입니다.

처음 트라이하는팀은 이것을 할 수 없을거예요

패턴대응하기도 바쁘거든요 ㅠㅠㅠ

육성은 매 10% 마다 발생을하고,

모든맵에있는 오브젝트를 성장시키는 역할입니다.


만약 마인이 없는상태인데 사화마녀의 체력은 71% 이고,

맵에 존재하는 씨앗이 5개가 정도가 있다 ?

근데 좀있으면 낙화패턴으로 마인을 만들 수 있을거같다 ?!

그렇다면 무작정 빡딜만 해서는 안되고, 딜컷을 하고 마인화를 기다려야합니다.

낙화를 볼때까지 딜컷을 한 후,

마인들이 씨앗 지우는 시간을 계산하여, 다시 딜을 시작해

맵안의 오브젝트가 성장 못하도록 팀장은 각별한 신경을 써주셔야합니다.

만약 딜컷을 안했다면,??

체력이 70%가 되는순간, 사화마녀는 육성을 시전할것이고,

현재 깔려있던 씨앗5개는 육성에 의해 성장하여 꽃5개가 되고,

사화마녀의 피가 열심히 회복될것입니다. = 리트...



화마귀는 사실 저희도 가끔씩 한두마리 나오지만,

두마리부터는 조금 벅찹니다.


꽃 역시 제생각엔 가까운지역에 꽃이 생기는거면 2~3개 까지는 괜찮지만

4개 이상은 리트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좋은건 꽃이 없고 씨앗만 있는것인데,

사실 그렇게 쉽게만들어지는 환경은 아니라구 생각해요 ^^;

다른 팀의 공략영상을 보면, 어느 시점에서 딜컷을 하고 기다리는구나 를

많이 보시면 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딜이 부족한팀인데, 씨앗때문에 딜컷을 하면

시간낭비해서 시간이 모자를 수 있으니, 무작정 딜컷을하면 안되고

적정수준 딜컷을 하셔야합니다.


초반 트라이를 하는 팀의경우에는, 아 꽃 많네요 걍 리트해요 식으로 트라이하기보단,

꽃이많아도 패턴익힐겸 쭈욱 해보는게 더 나을거 같습니다.

그리하여, 이 오브젝트들이 우리 공략에 어떤 방해를 주는지,

몸소 체험하고나면 아마 조금이라도 공대원에게 오브젝트의 불편함을 일깨워,

트라이하는데 교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개인적으로 저는 화마귀를 볼때마다 흠칫흠칫 합니다.... 극혐 !!! )

 





세번째로, 심화팁은,

저희 공대 포지션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팁이랄것도 없지만...

특수패턴 브래스 같은경우에는

격사A 분께서 담당해주셨습니다.

매 패턴마다 브래스가 나올 타이밍 (원거리브래스 패턴 또는 낙화패턴) 을 예측

또는, 팀장의 알림으로 딜하다가 40m 까지 맵끝까지 이동했습니다.

브래스를 다 뺄때쯤, 중앙으로 점프 역시 뺐고

그 이후

격사B 가 등장해, 근주를 받고, 근원장판을 맵끝으로 뺐습니다 

(이때, 근원장판에 오브젝트 피격시 성장이니, 각별한 신경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격사 B님께서, 상황이 안될때는 (본의아니게 개화받는경우, 죽는경우)

이동기가 상대적으로 우월한 기권사 또는 암살자가 대신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아마 투사도 이동기가 3개라 할만할것 같습니다.

근원장판을 뺄때는, 주시자가 근장판 터질때 저항하지않으면, 주시자 역시 재자리에 묶이고

그러면 원장판을 빼지못해 대참사가 발생한다는것 입니다.

근거리주시자의 근,원 장판 뺄때는 저항을 해야한다는것 잊지맙시다 ★


격사A분께서 항상 브래스를 뺄 준비를 하고있으니 이동하는 뿌리에 의해, 씨앗을 받게될거고 (가장먼거리)

다음으로는 대칭된 가장먼 지역에서는 주술사 를 배치하여 씨앗을 받게 하였습니다.


마인 1군 팀은 : 기공사님과 검사님

마인 2군 팀은 : 역사님과 격사B님


마인 2군팀이 필요한 이유는, 20% 진입시 바로 낙화가 들어가기때문에,

100~20%패턴중에 이미 낙화로 마인이 한팀 존재할 확률이 크기때문입니다.

때문에 마인2군팀이 필요하고,


만약 21%때 딜컷을하고, 마인1군이 낙화를 기다려 마인이되고,

20%진입후, 마인2군이 낙화를 한번더 들어가면,


20%를 마인 4명으로 시작하기에 딜 부족한 파티에겐 좀더 쉽게 공략 할 수 있을거라생각합니다.

( 실제로 이방법을 몇번 써보긴 했습니다 )


그렇지만 이때 주의할 상황은,

마인1군이 21%때 들어가 마인으로 변신하고 -> 마인이 풀리는 시점이

20% 진입후, 마인2군이 낙화받고, 그 이후 나오는

낙화보다 마인 변신시간이 더 길다는점 입니다.

( 마인1군의 말로는 약 10초 남는다 하더군요 ) 이런경우,

마인1군이 다시 낙화를 받을 수 없고, 마인3군 까지 구성 해야 할 상황이 올 수 있으나

이는 매우 비효율적인 택틱이라 생각합니다.


때문에 21% 딜컷 낙화를 보고싶은 팀의 경우

21% 낙화에 1군이 변신을하고 약 15초정도 지난후 20%로 진입하면

안전하게 진행이 가능할것입니다.

21% 낙화(1군마인) -  20% 낙화(2군마인) - 세번째낙화(1군마인) 

순으로 진행이 가능할것 입니다.

(보통 3번째 낙화보면, 사화마녀는 거의 죽어있을겁니다 오예~ )



20% 미만에는, 디버프가 수시로 들어오고 정말 아프기때문에

모든 패턴은 아무도 믿지말고 기본적으로 자생으로 대응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20% 미만패턴 육성때마다 등장하는 개화자는 20% 미만에 살아있기 힘듭니다.

어줍잖게 포지션잡아, 오브젝트를 성장시키지말고,

맵끝으로 가서 자살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 기왕 자살할거면 브레스 주시받고 자살하는게 좋습니다 )


20% 미만의 공략은,

마인이 얼마나 안죽고 버티느냐에따라 클리어 시간이 갈리는것 같습니다.

마인분들 힘내세요... 화이팅 !


저희팀의 지휘는 약 80%쯤 한번과, 20% 진입시 한번

총 두번을 사용했습니다. ( 강투 갱신용 )
















공략은 이정도로 끝마치도록하고,

아래에는 기타 정보를 기입해보려합니다.





※ 사화마녀의 공격 데미지

이는, 피격당하는자의 아이템, 주변 보호스킬에 따라 크게는 1~2만까지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디버프 적마기는 1중첩당 초당 2600의 틱댐 고정데미지


★ 기본패턴

전방1타 : 사화마녀의 휘두르기 : 약 6만

앞뒤공격 : 사화마녀의 사화발경 : 약 7만

2회전 : 사화마녀의 회전공격 : 약 4만 * 2회

5타공격 : 사화마녀의 연속 내려치기 : 약 2.5만 * 5타

뒤돌저항 : 사화마녀의 시선 : 약 11만

돌진 : 사화마녀의 돌진 : 돌진걸음당 약 2만 + 최종휘리릭 약 5만


★ 특수패턴1

원주브래스 : 사화마녀의 마기숨결 : 약 8000 데미지 (초당 2~3타 )

원점 : 사화마녀의 뛰어찍기 : 약 13만

근주 : 사화마녀의 사화파 : 약 12만


★ 특수패턴2

낙화 양파링 : 사화마녀의 파동 : 약 3만

전체 5타공격 : 사화마녀의 마기방출 : 약 4만


★ 패턴초기화 탱흡공 : 사화마녀의 마기주입 : (흡공후, 내려침) 약5만 * 2회


★ 육성 : 사화마녀의 육성 : 약 10만


★ 화마귀 : 화마귀의 마기방출 : 약 7만






※ 사화마녀의 대사 ^^;


-가만히 있는경우

지저분한 것들이 겁도 없이 찾아왔구나.

하지만 너무 늦었구나. 이미 준비는 모두 끝났다.


이제 내가 직접 상대해주마.

모두 발버둥치다 말라 비틀어질 것이다.


-시작시

이런 여흥도 괜찮겠지.. 어디 한번 놀아보거라.

그 하찮은 힘, 어디 마음껏 발휘해 보려무나.


-패턴 초기화의 경우

꿇어라! 버러지같은 것!

어딜 도망치려 하는게냐!


- 원거리 브래스 (가장 먼사람 주시)

더 날뛰어 보거라. 바뀌는건 없겠지만 말이다.


-근주 부여할때

좋은 거름이 되려무나! 오호호호호 ~

지는 꽃이 가장 아름다운 법이지.


-합격기칸 열릴때

더 많은 아이들이 필요하겠구나.

더.. 더 많은 양분이 필요해!


-육성

내 아이들로 세상을 뒤엎을 것이야!


-낙화

한번 감긴 뿌리는 풀어지지 않는단다. 


-리트시

겨우 이정도 수준이라니…


-20% 진입시

안돼! 이대로 꺽일 순 없어!




※공략쓰다 발견한 뻘팁 스샷...


 글을쓰다 우연히 발견했는데...

90% 부터 생기는 뿌리는, 유저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더욱 놀라운것은 씨앗생성도 피해를 입힙니다.....






끝으로,

어느덧 블소를 한지도 약 3년이 다되갑니다.

오베때부터 했던걸 치면 저도 꽤 되는 블창러였는데...

다른게임을 하더라도 블소만한 게임성을 띄고있는 게임은 없다고 생각해요

정말 게임만 보면 블소가 진짜 갓 게임인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NC의 운영태도, 서버관리, 말도안되는 과금 등

정말 아쉬운점이 너무 많은거 같습니다...



제가 꿈나무시절부터 보고 자라온...

침착해 내자신 님....

엄청 상세한 공략글로 감탄에 감동에 정말 존경하던 분인데,

진즉 접으셨죠 ㅠㅠ 흑흑..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진짜 인던하면 이분이였던

공략을 가장먼저 올려주시던

솜방울님..


다정다감한 목소리로, 몇 없는 여성 선생님유저인

브로리님..


그리고 요하요 ~ 하고 등장하던

요라난님... 

실제로 깊이 알게되면 공략 세세한것까지 친절하게 알려주시던분...


침착한 음성으로 이모저모 꼼꼼하고 상세하게

멋진 영상으로 알려주시던 미스틱우드님..



공략글을 쓰시던 많은분들이 떠나가는게 참 아쉽습니다만,

저도 이 글을 마지막으로 블소 공략글은 더 이상 쓰지 않을거 같습니다.

다시한번 블소는 정말 좋은게임인데,

NC가 너무너무 밉네요 ㅠ




시간이 어느덧....

그림편집, 글쓰는데 알게모르게 6시간 정도 걸린거 같네요 !!

현재는 주 2회인 공대를 1회로 줄일 수 있을정도로 나름 매끄러운 클리어를 하고있는데,

저희 팀도 처음에는 시간이 부족해 타임어택을 굉장히 많이봤습니다.

그러나 각호10인+진풍2인의 스팩으로도 클리어에 도전 할 수 있으니

저희팀과같이 고난과 역경을 즐기는 다른팀들에게 소소한 응원을 끝으로 글 줄이겠습니다.


또한 레이드 클리어에 큰 도움을 주신 저희 공대원분들께도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1네임드부터, 요상한 택틱 해보겠다고 난리치는 팀장을, 큰 문제없이 따라주셔서 감사드립니다 (_ _)


1파티 

라코숑(암살) [팀장]

네코숑(기권) [정신적지주]

To현(투사)

v구아바v(검사)

장아긔(역사)

ID묵(격사)


2파티

환하쿠(권사) [ 갓 하쿠님 ]

AVI (기공) [ 부팀장님 ]

블링블링블린(격사)

뚜뚜두뚜 (소환)

최주연 (주술)

Swiri (린검)





▼ 이하는 저희공대의 영생 1넴 기접마수 공략글 입니다.

http://bns.plaync.com/board/free/article/10985297

신박하게 파란장판을 모아 까는 택틱에 대해 설명해놓았습니다 !


-

크라울리 [라코숑] 암살자| 절세미인| 레벨 60 홍문21성| 무림맹2급맹원| 꽃구름
목록
  • 4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밍경봉 [영리] 믿고보는 라코님공략.. 태천때부터 잘보고있슴다!!

    0

    고승우 [사와노 히로유키] 꿀팁)쫄에 패턴들어가서 터지려고 부들부들할때 셀합넣으면 안터짐

    1

    NekyChoi [Neky] 용암괴 쫄의 재림이군. ㅋㅋㅋㅋ 잊혀 버린 옛 던전의 공략도 차용한 듯.

    0

    K군 [ZeNos K] 레알 정성글 !!!!!

    0

    하나둘셋넷 [Jav] 태천이후 또 이렇게 좋은 공략교재를 ㅠㅠㅠ 감사합니다 와드 !

    0

    연락은캣톡이나오픈카톡 [예봄봄] 팀장으로서 넘나 참고되는글 ㅠ.ㅠ 라코숑 공대 택틱도 많이 참고햇엇는데 아쉽네요 남은 기간도 꽃길 가즈아ㅏㅏ

    0

    알추 [알추] 와드 추천!!

    0

    좋아요 되었습니다.
    이미 좋아요 하셨습니다.
    1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