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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생 1넴 기접마수 공략 ! 트라이 팀을 위한 바이블★( 장판모아깔기 - 쉬운 비정공 )
| 조회 3063 | 스크랩 21 | 신고하기

2018.12.06 작성자 내용추가

오 ~ 이번에도 많은 관심 덕분에 블소 메인글로 올라 갈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_ _)

원래 제목과는 다르게 조금 바뀌었지만 ~ 이것으로 NC도 이 방법을 인정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

(내심 패치로 이 방법이사라지면 어쩌나 걱정하고 있었거든요 ^^; )

정말 처음 트라이하는 팀에게는 편한 방법이니, 트라이시 한번 채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저희 공대 트라이 영생을 찍어 올립니다.

제가 직접 올리고싶지만, 제 컴퓨터가 워낙 후지다보니 팀장시점에서는 못올리고,

1,2,3페이지 추적자 / 4페이지 내부자 시점으로 녹화를 하였습니다.

영상을 제공해주신 AVI 님과, 영상촬영에 도움주신 공대원 분들께 심심한 감사를 표합니다.

(영상은 최 하단부분에 첨부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블소를 시작한지는 이제 막, 3년차에 접어들고 있는

절세미인섭 서식 흙손 번암 '라코숑' 입니다.


영생의사원(적몽의비원)이 나온지도 어느덧 1달이상의 시간이 흘렀고,

많은 팀들이 영생 1넴을 클리어하고 있는 마당이지만

저희팀은 저희팀만의 독특한 공략방법이 있어 이를 전파하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해당 공략을 채용하여 사용하신다면,

아마 트라이하는 팀도 조금은 마음편하게 트라이가 가능할것이라 생각하오니 :)

이미 숙련자인분들도, 

"오.. 저런 방법도 있구나 ~" 하고 넘어가주셔도 될듯 합니다.

( 저희팀의 독특한 공략법은 맨아래 7번항목에 써 놓았습니다 )



저희공대는 본래 주 2회를 기획했으나,

개인적 사정으로 인해 11월 한달동안은 목요일 하루만 진행하였습니다 ㅠ_ㅠ

때문에 주1회 2시간30분씩 쪼금씩 진행하다보니,

4주차에 드디어!!! 어제 클리어를 했고, 어찌보면 타 팀보다는 늦게 클한거 같기도 합니다 :)



제가 소사때부터 팀장을 붙잡고 팀원과 함께 레이드를 진행해본 결과,

공부를 팀장보다 열심히 해오는 멋진 팀원도 계시지만,

생업과 관련되서건, 어떤 이유에서건 공부를 좀 부족하게 해오시는 팀원도 계시더라구요...


그런 팀원을 무자비하게 혼내키고, 야유를 보내기보다는

팀장으로써 팁을 공유하고, 잘 이끌어가는게 팀장의 역할이라 생각하여

이 글에서는 기본 기초 개념부터 차근차근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①) 공략이해를 위한 서론 및 기본패턴



영생의사원(적몽의비원) 기접마수가 서식하고있는

융합 실험실이라는 맵 입니다.

여태까지 접하지 못한 신기한 역삼각형의 구조의 맵이 눈에띄는데요 ?

저는 이 맵을 보자마자 이런생각이 들었는데,

저와같은 생각을 갖고계신분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



바로바로, 아이언맨의 아크원자로! 


 영화 아이언맨에 보면 토니스타크가 착용하고있는 동력원 아크원자로 !

그와 비슷하게 생겼더라구요.

이를 이용해 팀원분들에게 실제로 이런 설명을 드렸습니다 ^^;


아이언맨은 다제다능한 로봇슈트를 입은 히어로 입니다 !

어찌보면 로보트라 할 수 있는데요 


 몇년 전 세계가 열광한 아이언맨 VS 헐크 의 전투씬 !!!

 처음부터 아이언맨이 헐크와 동등하게 싸웠었나요 ?

아닙니다. 아이언맨은 헐크에게 처맞처맞 하며 엄청나게 밀리고 있었지만,

아이언맨의 슈트부품 합체를 하나씩하며 헐크와 동등해질 수 있었습니다.






아이언맨 토니스타크가 불러온 부품들에 의해

부품이 팔에 붙으면 - 펀치가 강해지고 !

부품이 갑빠에 붙으면 - 방어력이 향상되고 !

부품이 하체에 붙으면 - 하체가 크고(?) 강해(?)집니다


여튼 필요의 순간 부품과의 합체를 함으로써 강해지는 일명, 아이언맨 헐크버스터 !

우리가 마주하게될 기접마수는 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조금더 이해가 편할거 같더라구요 ^^




기접마수의 기본패턴은 이렇습니다.

노란색 범위는 방어가능 범위이고,

빨간색 범위는 방어불가 범위인데,

만들다보니 잘못된것이 있기에

적당히 방어가능, 방어불가능은 너무 믿지않으시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기접마수가 변신한 상태 (괴물상태) 의 패턴입니다.

 


 





②) 특수패턴 쫄에대한 설명

기접마수는 특수패턴이 90% 60% 30%에 진행됩니다.

해당 체력을 갖게되면 강제로 맵 중앙으로 들어가며 전체기절 기합을 한번 뙇 넣으며(보통 민씨로 저항)

역삼각형 모양의 맵 각 꼭지점에서, 쫄이 등장하게 됩니다.


 쫄은 독특하게도 총 3가지가 존재하며,

어디서 어느쫄이 나오는지는 랜덤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렇지만 1페 빨강이 6시였다면, 2페도 3페도 6시에서 빨강이 나오게 됩니다)



이 3마리의 쫄은 실험체가 나타나는 순간인 90%,60%,30% 때 등장해

약 40초정도 기본패턴을 진행한 후, 남아있는 쫄을

아이언맨에 합체하듯, 보스에게 흡수(합체) 당하여,

방출패턴 (능력사용)때에 유저들에게 흡수한 쫄의 시련을 안겨줍니다.







★빨간쫄의 경우, 흡수(합체) 후 방출(능력사용) 때에,

자신을 바라보고 있는 유저에게 강제로 춤을 추게하는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는 일반 저항기로는 대응할 수 없으며, 옛 나류성지 숙련때 아만의 뒤돌기처럼

기접마수를 등져야만 춤을 추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등지지 않았다면 해당버프가 본인에게 부여될것이며,

이 버프는 시간제한이 없기때문에 영구적인 디버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접마수가 죽거나, 내가 죽거나 전까지는 풀리지 않습니다)


반대로 저항에 성공하는 경우, 디버프창에 이와같은 버프가 부여되는데

어 이거뭐야 내가 뭐 잘못했나? 라고 오해하기 딱 좋은 디버프 형태입니다 -_-;

그러나 사실은 뒤돌기를 잘했기때문에 부여되는 버프창이란것만 알아두고

정신약화는 딱히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버프입니다.




★파란쫄의 경우, 흡수(합체) 후 방출(능력사용) 때에,

탱을 포함한 12명의 모든유저 발밑에 일정 랜덤시간 초 후에, 장판을 깔게되는 시련을 부여합니다.


이 버프는 마기폭탄이라는 이름으로 유저들의 디버프창에 보이며,

묘랑을 잡아본들이라면 알법한 2초,5초,8초 중 랜덤한 1개의 시간을 부여해,

그 시간 뒤 발밑에 장판을 깔게되는것 입니다.

묘랑과는 달리, 장판이 깔리는순간 공중에뜨진 않으니 장판깔리는 순간을 저항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해당장판의 경우에는 장판위에 서있을경우 소량의 틱댐이 계속 들어오고,

가장 중요한것은

장판을 깔때에, 주변의 다른 유저와 장판을 겹쳐서 깐다면

겹친 장판이 폭팔하며 주변 광범위에 28만이상의 대미지를 주게됩니다.

이 밖에도 추후 내부개념도 설명드릴 예정입니다만,

내부에서 이 장판을 밟아 없애지않으면 일정시간후 폭파되어 많은 사람이 죽기도합니다.


보통 트라이팟은 장판이 겹치는것때문에 많은 트라이를 발생시켜, 이 문제를 해결 과제 1순위로 삼곤 합니다.


그러나 오늘 제가 글을 쓴 목적은, 공략글겸 저희팀이 하고있는 파란장판을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글을 쓰고 있는것입니다.

이는 최 하단부에 다시 기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록쫄의 경우, 흡수(합체) 후 방출(능력사용) 때에,

12명의 유저에게 오염 이라는 디버프를 부여하며,


그 이름처럼 초당 틱데미지를 주는 디버프입니다.

실제로 1중첩때는 그럭저럭 무시하고 딜이 가능하지만

2중첩부터는 재생을 25찍지않은 유저는 살아남기가 힘든 상태가됩니다.

이 오염은 추후 설명할 내부자에의해 정화를 할 수 있습니다.

 








총 3마리의 쫄이 나오지만,

3마리를 모두 죽일수는 없습니다.

최후의 쫄 1마리는 피가 일정이상 줄어들지않고 무적상태가 됩니다.

결국엔 최소 한마리는 기접마수에게 흡수당해야 한다는것입니다.


보통의 다른 공대들이 진행하는 택틱은

파랑-초록-빨강

초록-파랑-빨강

순으로 페이지당 흡수를 시킵니다.


여기서 재밌는것은 흡수당한쫄은 다음페이지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1페에 3마리였다면 / 2페는 2마리의 쫄만나오고 / 3페는 1마리의 쫄만 나오는것 입니다.

 (예시 : 초록-파랑-빨강 택틱이라면,

1페이지는 초록색을 제외한 파랑 빨강을 죽이고

2페이지는 파랑을 제외한 빨강을 죽이고

3페이지는 빨강만 잘 마킹하면 되는것 )


1페때 쫄이 나오는 위치는 항상 랜덤이지만,

1페를 기반으로 2,3페의 쫄 위치는 유추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이쫄들은 나와서 멀뚱멀뚱 서있는게 아닙니다.

기본공격패턴을 하면서, 가끔 합격기가 열리는데 ★★★

그때에 합격기를 넣지않으면

자신이 갖고있는 시련을 유저들에게 부여하는 어마무시한 녀석들입니다

( 예시 : 파란쫄의 합격기가 열렸는데 끊지못했다 = 그 순간 유저들 발밑에 장판을 까는 시련을 안겨줌 )


보통 합격기를 넣지못하면 리트가 날것입니다.


1페이지 쫄들은 500만의 피를 갖고있으며, 요구 합격기칸은 1칸

2페이지 쫄들은 1000만의 피를 갖고있으며, 요구 합격기칸은 2칸

3페이지 쫄들은 1500만의 피를 갖고있으며, 요구 합격기칸은 3칸

입니다.

이때문에 쫄 담당자는 최소 3명으로 정해야합니다.


1페때 쫄이 총 3마리 소환되니 - 각쫄에 한명씩 담당하여 합격기땐 합격기 잘 넣고, 죽이는 쫄은 빠르게 죽이기

2페때 쫄이 총 2마리 소환되니 - 각쫄에 2명씩 담당(딜러중 한명지원), 역시 합격기 잘넣고, 죽이는 쫄 빠르게 죽이기

3페때 쫄이 총 1마리 소환되니 - 마지막 쫄에 3명다 몰려가서, 죽일순 없으니, 합격기만 잘 넣으면 됩니다.


합격기는 쫄 소환의 순간부터 ~ 흡수전까지

2회가 열리며 보통은 기절 - 다운 순으로 넣습니다.

린검이나 역사같은 우월한 합격기를 보유한 직업은 혼자서도 2개 3개 넣는걸 본적있으나,

안전제일 ! 몬스터의 합격기 한칸당 한명의 인원을 보내는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쫄 생성후 약 40초간 기본패턴 진행 후,

최후에 남은 쫄을 흡수한 기접마수는

위와같은 버프를 얻습니다.


1페이지때 초록색을 흡수했다면, 오염흡수를 얻고,

흡수 5초뒤 방출을 통해 유저들에게 오염 디버프로 시련을 안길것이고,


2페이지때 파란색을 흡수했다면, 장판만 까는것이 아닌 ★★★★★ (햇갈릴수 있으니 주의)

1페이지때 흡수한 오염디버프와 함께, 장판도 함께 부여합니다.


3페이지때 빨간색을 흡수했다면, 뒤돌아야하는것만 신경쓰는게 아닌 ★★★★★

2,3페때 흡수한 파랑,초록 속성의 시련도 함께 해결해야합니다.

( 장판도 안겹치게 깔고, 오염디버프도 신경쓰고, 방출타이밍때에 기접마수를 등져야함 )



때문에

이번 페이지때 무엇을 흡수한것만 신경쓰는게아니고

전페이지때 무엇을 흡수했는지 누적 된것까지 신경쓰셔야합니다.


아이언맨이 기본폼에서

1페이지때 팔을 강화한 부품을 장착하고나서,

그 이후 2페이지때 갑옷을 강화시켰다고해서,

맨처음 장착한 팔강화 부품이 사라지는건 아니자나요?

팔강화상태에서 갑옷강화를 시켰다 ! 라고 생각하고,

그것과 기접마수를 비교하면 이해가 빠를것 같습니다.




 

 

 


③) 추적자의 역할

기접마수의 해결사 추적자는 정말 많은 부담감을 갖고있는 역할군 입니다.

추적자의 역할 수행에따라, 기접마수의 클 여부가 달려있습니다.


특수페이지에서 생성된 쫄을 흡수하고, 이후 방출하는 순간

흡수한쫄로부터 가장 먼거리에 있는 유저에게 추적이라는 버프를 부여합니다.


버프를 소지한사람은 위와같이 머리위에 흰&검색의 원모양 아이콘이 부여됩니다.

( 제 캐릭머리위에 하트가 떠있고, 비틀거리는건 현혹에 걸려서 그렇습니다 ㅠ_ㅠ )

( 제 몸에서 초록색의 이상한 물질이 떨어지는건, 오염 디버프에 걸려서 그렇습니다 ㅠ_ㅠ )

 



그리고 이런 스토커같은 구체가 추적자를 따라다니게 될것이며,

추적자는 이 구체와 닿는순간 죽게됩니다.

죽음과 동시에 주변에 대미지를 주며 주변사람들까지 죽게 만들더군요....


이 구체는 쉽게 말해 팩맨이라 생각하면됩니다.


밥을 먹어 점점 쌔지는 팩맨처럼

이 구체도 밥을 먹어야 성장을 합니다



보스가 부여하는 방출에 대응할경우 생기는 석영

(밥풀,과자,보석,하얀거 등등 수많은 이름으로도 불리웁니다 ^^; )

추적자는 이 공을 몰고다니며 위 사진과 같은 석영을 최대한 많이먹여야합니다.


석영이 등장하는 조건은

아래에 바로 내부에대해 설명드릴 예정입니다만,


내부자들에의해★★★★★ (이는 내부설명에서 좀더 자세히 써놓겠습니다)


1) 내부자가 내부에서 오염 정화버프를 갖고

외부로나온 후, 오염 디버프를 지울경우 1인당 1개씩 생성


2) 내부자가 내부에서 파란색 장판을 밟을경우

파란장판이 사라지며 1개당 1개씩 생성


3) 내부에 있는 쫄을 잡을경우 생성


한마디로 추적자는 내부와의 연계역할이 중요합니다.


 석영을 충분히 섭취하여 성장한 구체(팩맨)은,

시커멓고 크고 아름답게 성장합니다.

이 구체는 보스가 특페에 진행하는


중앙진입 - 쫄소환 - 40초 기본패턴 - 쫄흡수 - 능력방출 - 30초 기본패턴 - 대학살


위의 대학살 패턴전까지 최대 크기로 만들어놔야하며,

알맞은 타이밍에 보스에게 구체를 먹여 특수페이지를 넘길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여기서 대학살을 넘기는 방법은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①)  대학살 이전에 충분히 크기가 커진 구체를 기접마수에게 먹이는 방법


장점 : 추적자가 잘 성장한 구체를 기접마수에게 먹이는 순간

평소에는 내부에서 타겟팅 되지않고, 딜을 넣을 수 없다는 심장이 활성화 되어

기접마수의 어마무시한 무빙패턴을 신경쓰지않고도 내부인원에 의해 프리딜이 가능해집니다.


단점 : 보통 파티에서는 석영을 그렇게 빨리 모우기도 힘들뿐더러,

내부 인원에의해 대학살 맨트가 뜰경우 합격기를 넣어야하며,

다운은 안되고 기절을 통해 합격기를 끊어야만 팀원의 전멸을 막을 수 있다.

( 내부에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이 한정적이고,

40초라는 주기로 빠르게 내부에서 외부로 나와야하기때문에 안정적인 공략이라고는 할 수 없다. )

 

 



②)  대학살 맨트 등장시, 충분히 크기가 커진 구체를 기접마수에게 먹이는 방법


장점 : 내부에서 합격기를 넣지 않아도 전멸패턴을 안정적이게 넘어갈 수 있다.

단점 : 내부에서 기접마수에게 딜을 할 수없기때문에, 할일이 별로없으며 살짝 딜로스.

(그러나 대학살멘트이후 구체를 먹이면 심장이 활성화되 그때부터는 때릴 수 있습니다)


여럿 방법이 있지만, 트라이팟의 경우에는 2번의 방법을 추천하는바 입니다.






④) 내부자의 역할

기접마수 공략중 추적자만큼이나 큰 지분을 갖고있는 내부자역할입니다.

보통 내부자는 쫄을 잡는 사람들에게 시키는게 편리합니다.


검은마천루 2넴,

소용돌이사원 2넴,

영생의사원 1넴,

NC는 언제부터인가 내**는 개념을 도입했습니다.

내부와 외부는 서로 간섭할수 없기도하고, 있기도 하지만


영생1넴 기접마수에서만큼은

내부에서 외부, 외부에서 내부가 서로 간섭이 1도 안되는 내부/외부 개념입니다.


 내부로 갈 수 있는 방법은 딱 한가지입니다.

실험체가 흡수당한뒤 생성되는 자리에



쫄이 흡수를 당하게 될 경우,

쫄은 해당자리에서 쓰러지게 되며

영롱한 빛기둥이 생깁니다.


이후 방출 맨트와 함께,

입구로 가는 비밀의문(?) 이 열립니다.

 이 문은 쫄이 흡수당한★★★ 자리에서 생성이되며,

쫄이 죽은 자리에 있는 원보다 조금 사이즈가 큽니다.

문1개당 최대 1명까지만 들어갈 수 있으며, 들어감과 동시에 문이 닫힙니다.

닫힌문은 20~30초 이후 다시 열립니다.


1페때 10시쫄이 흡수되고, 방출패턴후에는 10시에 문이열리고,

2페때 2시쫄이 흡수되고, 방출패턴후에는, 2시와 함께 1페때 열린 10시도 함께 열립니다.

3페때는 3방향의 입구가 모두 열리게 됩니다.


해당 입구를 이용해 내부를 들어가보면


맵의 큰 역삼각형이아닌, 가운대 육각형쪽에 흡수된 쫄이 있으며

맵의 정 중앙에는 기접마수의 심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내부에 자리잡고있는 저 큰쫄을 잡을경우 외부로 나갈 수 있는 통로가

내부에서 쫄이 죽은자리에 생성되며,


주의하실점이라면,


공간격리 버프에서 눈을 때시면 안됩니다.

공간격리 버프가 끝나는경우 내부에 계신분은 즉사를 할태고,

이 버프가 남은 시간안에 내부를 탈출해야합니다.


또한, 대학살 패턴 이후 틈틈히 부여되는 공간붕괴 디버프란게 있습니다.

이것은 특수페이지가 지나간 이후 내부에 남은 인원들이 심장을 프리딜 하는것을 견제하기위한 디버프로

피가 죽죽죽 닳게됩니다. 견딜 수 없는수준은 아니지만,

피흡이 힘든 클래스는 버티기 힘들것이라 생각됩니다.

( 이때문인지.. 번암은 심장 근처에서 은신이 무한으로 풀립니다 - 한마디로 번암은 내부가지마세요 )

 




★파란쫄 흡수때의 내부 대응 방법으로는

위에서 기술했듯, 외부에 설치한 장판을 지우고 다니셔야 합니다.


 내부에서도 외부에서 설치한 장판이 보이긴 하지만, 설정이 낮을경우 장판이 안보인다고 합니다.

( 태천명왕 트라이시 왜곡장판을 보기위해 찍었던, 그래픽 옵션에 고급지형효과 를 꼭 켜놓읍시다. )


장판을 밟아 없애면, 외부에는 석영이 노출되고 위험한 장판도 사라지지만

밟은사람에게는 마기족쇄라는 발묶디버프가 10초간 부여됩니다. (저항하는경우 안생김)

해당 버프를 받더라도 별로 상관없이 죽죽죽 나아갈 수 있는

린검 또는 역사 상황이 안된다면 기권사를 배정하여 장판을 지울 수 있도록 합니다.


 


★초록쫄 흡수때의 내부 대응 방법으로는


모든 유저에게 부여되는 오염버프를 제거하는게 목적입니다.

해당 버프는 내부에 들어간분이 내부 맵 중앙의 심장에 몸을 비비고


오염왜곡이라는 버프를 받고 내부에서 -> 외부로 나올경우


10초짜리 오염정화라는 버프로 주변사람들의 오염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치유와 동시에 석영이 생기니 치유는 가능하면 미리 약속한 자리

또는, 내부에서 외부로 나오는 출구에 모여서 정화를 받는게

추적자에게나, 정화를해주는 내부자에게나 편리합니다.

추가적으로 탱이 정화위치에 모이는것은 현실적으로 힘들기때문에,

내부자는 오염정화 버프를 탱에게 전달하는것까지 하셔야합니다.






 ★빨간쫄 흡수때의 내부 대응 방법으로는


입장과 동시에 수많은 쫄이 내부에 있음을 감지할것입니다.

정말 딜이 필요한 대응방법입니다.

내부에서 쫄들이 심장을향해 달려가는데, 심장에 쫄이 닿을경우

외부 인원들은 동시에 현혹에 걸리고, 리트를 하게됩니다.

때문에 빠른 쫄정리를 해주셔야하며

쫄이 정리되면 해당자리에서 석영이 생기곤 합니다.

쫄은 리젠될수도 있다하니 항상 신경써서 모든쫄을 없애셔야합니다.




어찌보면 3가지중 딜과 기동성 상황판단이 부족하면 가장 어려운 대응이 빨간색인거같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파티는 빨간색을 3페이지때 먹이기도 하고,

초록색이 한곳에서 여러개의 석영을 뱉는데 반해

여러곳에서 생기는 석영때문에 추적자가 힘들기때문에 3페를 가장 나중에 빼는 경향도 있습니다.


 






⑤) 마의 구간 4페이지 대응법

트라이파티가 고전하는곳은 첫번째로 파란 장판 대응입니다.

두번째이자 마지막이 아마 마의 4페이지라 생각합니다.

4페는 그냥 외우는게 답입니다.


3페의 대학살이 끝나자마자

바로 4페가 시작됩니다.


1) 기접마수가 폭주합니다

- 이후 가운대 진입때 나오는 기절전체공격이 들어옵니다 (자생)


2) 쿵쿵따공격

- 땅을 3번치며 주변에 돌이떨어지는 공격을 합니다 (검막)


3) 흡수 모션

- 빨려들어가는 모션이 나오며 흡수합니다, 저항안하면 가운대로 끌려감 (민씨)


4) 방출 모션

- 초록,빨강,파랑 속성의 시련을 유저들에게 부여합니다. (얼꽃)

저희파티는 12시로 모두가서 겹치지않게 장판을 설치하였습니다.


처음방출 시작은 위 4개로 시작되지만

첫 방출이후 두번째 방출부터는 저런 준비자세도 없이 갑자기 방출을 시전하기때문에 대응이 매우 어렵습니다.

때문에 팀장은 꼭 리딩을 위해 두번째,세번째,네번째,다섯번째 방출이 언제인지 알고계시면 좋습니다.


첫방출이후

전방 - 앞옆옆 - 회전 - 뒤앞 - 돌전 - 근원

전방 - 앞옆옆 - 회전 - 뒤앞 - 2방출 - 돌진 - 근원

전방 - 앞옆옆 - 회전 - 뒤앞 - 돌진 - 근원

전방 - 3방출 - 앞옆옆 - 회전 - 뒤앞 - 돌진 - 근원

전방 - 앞옆옆 -회전 - 뒤앞 - 돌진 - 4방출 - 근원

전방 - 앞옆옆 - 회전 - 뒤앞 - 돌진 - 근원

전방 - 앞옆옆 - 5방출


팀장은 위의 패턴을 반드시 숙지해야하며,

방출 패턴 나오기 2개정도 전에 팀원들에게 방출 타이밍을 인지시키고,

방출패턴 바로전에는 이미 12시에서 자리를 잡고 있어야 합니다.

(자리잡는것은 팀마다의 약속이기때문에, 다를 수 있습니다.)


4페이지는 특히 3곳의 내부도 함께 활성화 되기때문에

내부에서 생성된 석영의 역할이 나름 위험하고 중요합니다

내부에서 쫄을 잡아 생성된 석영이 기접마수에 닿는경우

피가 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도 무려 2%나....

때문에 탱은 전방 3회돌진 패턴을 이용해 적당하게 가운데에서 멀어지게 한 후 패턴을 진행해야합니다.

저희는 9시에서 진행하였고,

혹시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항상 내상을 틈틈히 넣었습니다.

그 결과 2방출까지만 보고 클리어 하였지만

첫 트라이를 할때는 정말 4방출까지 보고, 5방출도 대비해야할 상황이 였습니다.

(보통 트라이팟은 3~5방출까지보면 시간부족으로 타임어택 리트가 납니다 )


하면할수록 자신이 속한 팀만의 노하우가 생기는 것이니

저의 공략글은 참조만 해주시면 도움이 많이될듯 합니다.









⑥) 역할 배정및 파티저항기


저희 파티는 민씨를 주 저항기로 사용하였습니다.

90`0% 특수페이지 진입시 전체에 들어오는


기절기는 민씨저항

흡수때도 민씨 저항

방출은 얼꽃 저항

방출이후 검막을 한번더 쓰도록 했습니다.

(이 이유는 7번 라코공대 팁공유에서 서술 하겠습니다.)



쫄을잡는 3명은


투사 To현님 - 파랑쫄

린검사 Swiri님 - 초록쫄

역사 장아긔님 - 빨간쫄


을 배정하였습니다.

패턴은 파랑-초록-빨간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 저희공대만의 노하우로 파랑이 가장 쉽다 느꼈기에 )


1페이지때는 색깔별로 쫄을 담당하고

2페이지때는 (초록쫄은 투사,린검)  (빨간쫄은 역사,딜러지원1)

3페이지때는 3명의 쫄 담당자가 마지막 빨간쫄로가서 기절-다운 순으로 합격기를 넣었습니다.


팀내 격사가 2명이나 있었지만 추적자는

제가 믿는 친구이자 부팀장님 기공사(아이디:AVI)을 배정하였습니다.


1페이지는 내부 장판을 담당하는 투사만 내부로 들어갔고 (린,역이 아닌 투사가 들어가는 이유는 아래 7번 항목에 서술)

2페이지는 투사가 제일먼저 들어가고, 투사가 독정화버프를 빠르게 가지고나오며, 그다음 린검, 역사, 딜러 가 들어가였습니다.

3페이지는 투사가 제일먼저 들어가고, 투사가 독정화버프를 빠르게 가지고나오며, 남은 두곳은 역사,격사가 들어갔습니다

린검사는 투사가 들어간 자리에서 20초정도후 생성되는 두번째문을타고 진입하여습니다.


 

 


⑦) 라코공대 팁공유 (장판 모아깔기 - 비정공)

아휴 이 팁을 공유하고싶었던건데

글을 쓰다보니 상세히 공략을 공유하고싶은 마음에 벌써 이렇게 스크롤이 길어졌네요


사실 대중적으로는 파란장판은 절대 겹치지 말아야해 !!!! 겹치면 !!! 배신!! 배반이야 !!!!

라는 개념이 사람들에게 박혀있는 상태입니다.

이것 때문에 다른파티에서 자리 잡다가 싸우는 인원들을 꽤 보곤했습니다.

(혼돈...파괴...망각....  중간에 아슬아슬하게 겹칠듯한 장판이 눈에 띕니다.) 


그렇지만 이걸 조금더 생각해보면 정말 쉽게 파랑색 패턴을 넘길 수 있습니다.


장판이 겹치면 약 2~3초후 폭발하며 주변에 대미지를 부여합니다.

내부에 들어가서 장판을 밟으면 약 0.5초~1초후 장판이 사라집니다.


자. 여기서 생각해봅시다.

생각1) 장판이 겹쳐서 폭발하는게 빠를까요 ? 장판을 밟아서 지우는게 빠를까요 ? 

생각2) 만약 장판을 밟아 지우는게 더 빠르다면 ?


저는 이 이론을 가지고 팀원들의 양해를 구해 첫날부터...

1페이지도 넘기지못한 공대운영 첫날부터 이것에대한 실험을 하였습니다. ^^;;

감사하게도 팀원분들은 제 이론을 믿어주시고 실험을 기꺼이 도와주셨습니다.


장판을 모아깔고, 내부에서 빠르게 그걸 밟아 없앨수 있다면

추적자가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석영을 먹일 필요가 없어지고,

오염 정화때처럼 석영이 모여서 생기니 정말 획기적인 방법이였습니다.



 기접마수의 흡수 이후 방출전까지

저희 딜러는 내부가 들어간 입구 바로 앞에 9명이 모여서 대기를 하였습니다.

(이때 중요한것은, 모인 딜러가 너무 입구에 가까운경우

들어가야할 사람을 대신해 들어가게 됩니다 이러면 사람들이 멘붕을타고 리트 발생

그렇기때문에, 딜러들이 내부에 안들어갈 

너무 멀지도 가깝지도 않은 위치 선정이 가장 중요하며, 이것은 팀장이 조율합니다. )


그러나 여기서 발생하는 문제점이 몇개 있죠

1) 장판 9개가 모여 깔린 장판의 틱댐은 무시못할정도로 아픕니다.

2) 장판의 생성은 2초,5초,8초로 랜덤한 시간이 부여되어 개인마다 시간차가 있습니다.

3) 악 나아파 !~ 하면서 모이는 자리를 이탈할경우, 내부자가 미쳐 밟지못하고 딜러 9명 사망


1번의 문제점은 방출시 얼꽃을 사용하여 저항합니다.

딜러들의경우는 얼꽃이 자연적으로 풀릴때까지 풀지 않습니다 ★★

최초 내부진입자는 얼꽃을 바로풀고 내부로 들어가 바로 외부 인원들이 모인곳에 서서 기다립니다.

그럼 장판이 생성될때마다 즉시 사라지며, 내부에서 발묶 걱정 또한 하지않아도 됩니다.


얼꽃을 풀고 내부에 들어간 내부자는

처음에 생긴 2초짜리 장판을 밟아 없앱니다 (그동안 외부는 아직 얼꽃상태라 틱댐걱정이없습니다)


이후 얼꽃이 자동으로 풀리면 1,2파티의 검사린검사분들이

검막을 써서 5회(약3~5초)를 저항합니다.

그럼 5초의 마기폭탄을 받은 사람또한 안전하게 장판을 깔고 이곳을 벗어날수 있습니다.


문제는 8초를 부여받은사람인데

얼꽃,검막이 끝나고도 마기폭탄이남아있어 틱댐을 견뎌야합니다.

이것은 개인 5초저항이나, 재생을찍어 견디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이미 2초,5초의 장판이 사라진 뒤이니 장판이 죽을만큼 아프진 않고

경험상 20만피중 1/3이 남을정도로 닳더군요


아프다고 자리를 벗어나면, 본래 의도한 석영모아 만들기에서 벗어나며

잘못해 장판이 겹치면 주변 딜러가 모두 사망하니 주의해야합니다

아프면 차라리 죽으세요 운기로 살립시다



얼꽃을 풀자마자 내부로 들어간 최초의 내부자

동시에 추적자용 구체가 생깁니다





내부자가 내부에 들어간후,

외부가 모여있는곳에 동시에 서있어서, 생성과동시에

폭발전에 장판을 지웁니다.

2초짜리 마기폭탄을 받았던분들은 장판을 깔고 벗어났으며

동시에 석명이 생긴게 보이는군요





사람들이 빠져나간곳에는 석영이 이쁘게 모여있습니다.

이로인해 내부자가 장판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힘들게 장판밟는일을 없앨 수 있습니다.

추적자 또한 파란색 장판이 사라진 위치에 생성된 석영을 먹이느라 힘들이지 않아 좀더 편하게 공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시행착오도 몇번 있었기 때문에

몇번 연습이 필요한 택틱이긴하지만

확실히 이 방법을 쓰면 추적자나, 내부 장판 밟는분들이나 좀더 편하게 가능합니다.


저도 요라난님이나 갓써나님 미스틱우드님처럼 영상을 촬영해 편집하여 올리고싶지만,

영상편집은 정말 고사양 컴퓨터를 요구합니다

흙손 흙수저인 저는 이렇게 글로나마 공략을 작성해 봅니다.




+ 2018.12.06 영상 추가

1,2,3페이지 추적자 / 4페이지 내부자 시점으로 녹화를 하였습니다.

영상을 제공해주신 AVI 님과, 영상촬영에 도움주신 공대원 분들께 심심한 감사를 표합니다.



편집없는 통파일 녹화본이지만, 화질만큼은 확실합니다 -_-)b
중간중간 자잘한 실수들도 함께하고있지만,

저희팀의 잔재주(?)를 보여드리기엔 글로만으로는 부족하지 않을까 싶어

영상과함께 보시면 좀더 이해에 도움이 될것같아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제 공략이 많은팀에게

영감을 주고,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의 이론을 입증하기위해 수많은 희생을 치뤄주신

저희 라코 영생 공대원


네코숑(기권사)

AVI (기공사) 부팀장

Swiri (린검사)

To현 (투사)

ID묵 (격사)


환하쿠 (권사) 탱

뚜뚜두뚜 (소환사)

노독 (격사)

장아긔 (역사)

최주연 (주술사)

v구아바v (검사)


11인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사화마녀 공략에 성공하면 되돌아와서 제가 갖고있는 팁을 공유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_ _)

조잡하지만, 긴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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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울리 [라코숑] 암살자| 절세미인| 레벨 55 홍문21성| 무림맹2급맹원| 꽃구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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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후르츄 [설희아이] 추적자가 구체에 닿는다고해서 무조건 죽진 않습니당. 그래서 저는 요즘 팀원들 몰래 구체 키워놓고 일부러 닿아서 탱한테 추적자 튀게하고 멀리서 딜함ㅎㅎ 1,2페만 이런 여유있음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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